원클락 뉴스

목차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신청 방법 대상자격 지급일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계신가요? 우리는 종종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지만 마음이 아파도 쉽게 도움을 청하지 못하곤 합니다. 하지만 마음의 건강 역시 우리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이 많은데, 서울시에서는 이들을 위한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신청 방법과 지원 내용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대상 자격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1984년 1월 1일부터 2005년 12월 31일 사이에 태어난 분들이 해당되는데요, 단 올해 이 사업에 이미 참여한 경우에는 중복 신청이 불가능하니 주의해 주세요.

    • 선정인원 : 2,500명 내외로 한정되어 있어 신청 순서와 이전 참여 여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사업 신청

    2024년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은 3월 27일(수)부터 4월 2일(일) 오후 5시까지입니다.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래 버튼을 눌러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하여 생년월일, 연락처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도전해 보세요.

     

    신청결과

    신청 결과는 4월 4일(목) 오후 5시에 발표될 예정이니, 선정 여부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공 혜택

    마음건강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 총 6단계에 걸쳐 전문적인 심리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됩니다. 먼저 KSCL95와 TCI 검사를 통해 자신의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1차 유형 분류가 이루어집니다. 이후 청년상담 파트너와의 1:1 자기 이해 상담을 6회 진행하면서 자신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상담 종료 후 프로그램

    상담이 종료되면 최종 유형군 분류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요, 마음관리 앱 이용권, 추가 심리상담, 전문 의료기관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은 철저한 비밀 보장이 이루어지니 안심하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신청 방법 대상자격 지급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음의 건강은 우리 삶의 질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마음의 고통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며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신청 방법 생리 바우처 사용처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신청 방법 생리 바우처 사용처를 2024년 기준으로 총정리 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시행 중인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생리대는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