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신청 방법 생리 바우처 사용처를 2024년 기준으로 총정리 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시행 중인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생리대는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꼭 필요한 물품이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경기도의 생리대 지원금 제도는 여성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이 제도의 신청 자격, 방법, 지원 내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이란?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은 만 11세부터 18세까지의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월 일정 금액의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이 바우처는 생리용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어,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021년에 시작된 이 사업은 점차 지원 지역과 대상자를 확대하고 있어, 더 많은 여성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리 지원금 신청지역

    경기도 내 22개 시군(안산, 시흥, 평택, 김포, 군포, 하남, 광주, 이천, 안성, 과천, 여주, 의정부, 양주, 구리, 포천, 동두천, 의왕, 광명, 화성, 연천, 가평)에 거주하는 만 11세에서 18세 사이(2005년 1월 1일부터 2012년 12월 31일 출생자)의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민이면서 해당 지역에 거주해야 하고, 나이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신청 자격을 갖춘 여성청소년이라면 이 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신청 방법

    생리대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경기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거친 후 신청하면 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신청해보세요.

    • 신청 기간은 1차(3월~5월)와 2차(7월~8월)로 나누어져 있고, 지역마다 신청 기간이 다르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방문신청

    오프라인 신청은 주민센터나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3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할 때는 지원사업신청서, 신분증(청소년증), 관계증빙서류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생리 바우처 지급

    생리대 지원금 신청자는 매월 1인당 13,000원의 바우처를 받게 되며, 1년 동안 최대 156,000원의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으로 발급 됩니다.

     

    사용처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의 편의점에서 생리대, 탐폰, 생리컵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받은 바우처는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매월 지급되는 금액은 이월되어 누적됩니다.

    주의사항

    생리대 지원금은 매년 새로 신청해야 하므로, 이전에 신청한 경험이 있더라도 2024년에는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금을 받았지만 매월 다 쓰지 않아도 바우처가 이월되어 쌓이지만, 2024년 12월 31일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유효기간 내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간략하게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신청 방법 생리 바우처 사용처를 알아봤습니다. 경기도 생리대 지원금 사업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과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소중한 제도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따뜻한 정책들이 더욱 확대되어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지원자격 yes24 인터파크 사용기한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지원자격 yes24 인터파크 사용기한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주관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에 대해 자세히 알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