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바로가자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전상망 바로가는 곳을 남겨드립니다. 취업난이 더 심해진 현실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정부에서는 2021년 1월부터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면구직활동지원금을 통합해서 새로운 취업지원제도를 탄생시켰습니다.
한마디로 취약계층을 전범위적으로 지원해서 실업률을 대폭 낮추겠다는 목표를 설립하고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총 300만원 (월 50만원씩 6개월간)을 받을 수 있는만큼 다음 신청페이지에서 접수해보세요.
미취업 대상자는 온라인 접수하세요
★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
녹색배경의 '참여신청'을 눌러서 개인정보 동의하고 취업지원유형 가구원 정보를 등록합니다.
재산,취업경험,근로정보를 등록합니다. 글자가 많아서 어지러워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아니란걸 알 수 있습니다. 질문하는 내용에 그대로 답변하면 되는 수준입니다.
빈칸에 필요한 정보를 몇글자 적는 것만으로 취업지원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까지 10분이 채 걸리지 않죠.
일할 능력이 있는 신체 건강한 사람이 아무런 일도 못하고 집에만 틀어박혀 있다면 본인에게도 사회에게도 인적자원의 낭비를 하고있는 셈입니다. 우리가 더 나은 강대국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인재를 키우는 일에 매진해야 합니다. 인공지능 로봇 시스템이 발전한다고 하더라도 이를 만드는 이는 사람입니다.
뜻을 이룰 수 있는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처지 때문에 비관하며 스스로를 가두고 세상밖으로 나갈 용기조차 내지않고 포기하는 청춘들이 많아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언제까지 버려둘 수는 없습니다 사람 구실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쓰고 노력해야할 때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의외로 알고보면 괜찮은 취업을 장려하는 여러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지난번 상세한 글을 작성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1년 1월부로 청년 구직자, 경단녀, 저소득 구직자나 중창년층은 상대적으로 취업하기 쉽지않은만큼 다양한 취업지원과 생계지원을 함께 묶어서 도와드리기로 결정됐습니다.
1유형과 2유형 참가자 모두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고르게 지원합니다. 참여하는 사람과 고용센터 담당자가 연결되서 심층상담하고 서로간 협의를 하면서 개인별 취업의 어려움과 취업능력에 따라 관련계획을 수립하고 필요한 직업훈련 및 일경험과 복지서비스를 연결시켜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언급을 해놓고 있긴 하지만 취성패랑 뭐가 다른지는 아직까지도 의문입니다. 국회의원님들께서 당명만 바꾸고 갑자기 새로운 사람으로 탄생한 것마냥 행동하는거랑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고용센터에서는 아무에게나 고르게 지원을 약속하지 않습니다. 구직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 한해서 구직촉진수당을 매월 50만원씩 지급하죠. 만일, 1유형 참여자가 지급주기 중 월 단위 소득이 50만원을 초과한다면 미지급 처리가 될 수 있는점은 명심해두세요.
2유형 참가자는 직업훈련 참여에 따른 취업활동비용을 드립니다. 많이 받으면 265만원까지 받을 수 있죠. 1유형이 전부다 합해서 300만원 받는거랑 비교하면 다르죠. 명칭도 다르고 받는 액수도 다릅니다.
1유형 대상나이 : 15~69세 ( 청년 18~34세 / 중장년 35~69세 )
1유형 대상소득 : 중위소득 50% 이하 / 재산소득 3억원 이하
다만, 18~34세 나이라면 중위소득 120%이하라도 1유형이 됩니다.
2유형은 중위소득 50% 초과 ~ 60% 이하 대상자 입니다.
이분들은 재산이 얼마인지는 1도 따지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로 가면 상시 신청 가능합니다. 또는 글 시작하는 첫머리에 올려드린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로 곧장 갈 수 있습니다. 바로가자라는 말을 괜히 적은게 아니죠.
소득재산과 관련된 자료는 미리 준비부탁드립니다. 가족관계증명원, 실종신고서, 취약계층 확인서, 추천서도 있다면 갖고있다가 증빙서류로 제출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런 점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지라도 고용센터 직원분께 어떻게 하는건지 물어보는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