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지원자격 yes24 인터파크 사용기한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주관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문화 소비를 확대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 입니다.

     

    2005년생 청년 16만 명을 대상으로 문화 및 예술 분야의 관람비를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전국 17개 시도별로 예산이 정해져 있어 선착순으로 발급되,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청년문화예술패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청년문화예술패스 지원대상

    청년문화예술패스의 지원 대상은 소득에 관계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2005년생 청년입니다. 전국적으로 16만 명의 청년이 선착순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역별 예산이 소진되면 해당 지역은 마감됩니다.

    • 지원 내용 : 1인당 연간 10만원에서 15만원의 문화예술 관람비가 포함됩니다. 신청자의 나이와 거주 지역을 확인한 후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국비로 10만원은 즉시 지급되며, 지방비로 5만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상반기 예산으로 추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청년문화패스 사용처

    청년문화예술패스로 지급된 포인트는 공연 전시 관람권 예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 클래식/오페라, 연극, 무용/발레, 국악/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관람이 가능하며, 예매권의 초과분은 본인 부담금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보다 폭넓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기간

    청년문화예술패스의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발급일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니 기한 내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청년예술패스 신청하는 방법

    신청 방법은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와 예스24를 통해 가능합니다. 인터파크와 예스24의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신청자의 나이와 거주지를 확인하면 문화예술패스 포인트가 즉시 지급됩니다. 지급된 포인트로 공연이나 전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청년층 심층상담

    청년문화예술패스 외에도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청년층 심층상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과 창업 지원정책, 주거 및 생활 지원정책, 진로 상담, 취업 상담 등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온라인 상담 이용안내

    온라인 상담의 경우, 청년증(온통청년 가입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평일 9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최대 50분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상담은 신청형과 참여형으로 나뉘는데 찾아가는 상담은 취업, 창업, 주거 및 생활지원, 진로 직업 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 신청형 : 신청형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그룹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참여형 : 참여형은 온통청년에서 정한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을 청년 개인이 직접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신청형은 희망하는 일정과 장소를 선택할 수 있지만, 참여형은 온통청년에서 일정과 장소를 공지하고 청년 개인이 신청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지원자격 yes24 인터파크 사용기한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청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이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 대상 여행 경비 지원금 사용처 2024년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신청 대상 여행 경비 지원금 사용처 2024년 기준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직장과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대해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