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방과후 강사 한시지원금 신청방법

    방과후 강사 자격증을 따서 학교가 끝나고 수업을 했던 선생님들은 50만원 한시지원금을 받아가세요. 유치원,초등학생 방과후 지도사 취업해서 열심히 6개월 이상 일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2021년 4월 12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받습니다. 준비된 예산이 다 소진되기 전 서두르세요.

     

    2차 방과후 강사 지원금 안내

    지난해 학교수업이 끝나고 진행하는 선생님들은 수입이 거의 전무후무 했습니다. 특고지원금 마저도 없었죠. 이분들에게 1차 지원을 했지만 대상자격이 생각보다 구멍이 많다보니 많은분들이 도움받기는 어려웠습니다. 이에 대한 불만으로 국민청원까지 올라왔었죠.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지난번에는 중위소득 100%이하라는 조건을 걸었지만 이번에는 다각도로 요건을 완화했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충분히 받을 수 있는만큼 서울,인천,경기도,대전,대구,부산,광주 방과후 교사,강사로 활동하는 선생님들은 정부지원금을 꼭 받아가세요.

     

    혹시 이런 지원은 모르셨나요?

     

    은행계좌 통합조회

    은행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란게 있습니다ㅑ. 전국은행연합회를 통해 은행 통합 휴면계좌를 조회 할 수 있죠. 궁금하다면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하도 여러개 통

    oneclock.tistory.com

     

    육아휴직 급여신청 사이트

    육아휴직 급여신청 사이트 육아휴직 수당 확인서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육아휴직을 30일 이상 받고 소정의 수급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70~150만원을 아이

    oneclock.tistory.com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고자 월 평균보수 219만원 이하 노동자에게 매월 돈

    oneclock.tistory.com

     

    요약정리 살피기

    대상 : 방문(재가)돌봄 서비스 종사자 7종과 방과후 학교에서 일하는 분들 입니다.

     

    기간 : 2021년 4월 12일 월요일 ~ 4월 23일 금요일까지만 온라인 접수받습니다.

     

    필요서류 : 필요한 서류는 하단에 따로 등록해두었으니 필요한 분만 눌러보세요.


    방과후교사서식.pdf
    0.07MB

    근로복지넷으로 가면 더 많은 서류가 있습니다

     

    서식자료 마당을 이용하세요

    초중고 방과후학교 강사 서식받기

     

    대략적인 내용은 살펴봤습니다. 지금부터는 좀더 정확하고 팩트에 기반한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우선은 당신이 받을 수 있는 지원액이 얼마인지를 보는 겁니다. 일단 50만원 이네요.

     

    다음으로 살펴볼 내용은 신청기간 입니다. 4월 12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바로갈 수 있는 좌표는 하단에 별도로 찍어놓겠습니다. 기간이 생각보다 짧은만큼 놓치는 분 없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돌보미 하는 직업군과 방과후 종사자 직업군 여러분들을 하나로 묶었습니다. 고용노동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와 근로복지공단이 함께 발현한 정책이다보니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좀더 디테일한 자격요건을 보겠습니다. 내가 대상 직업군에 속한다고 할지라도 자격이 되는지는 별개 입니다.

     

    2021년 강사 지원금 자격요건

    1. 사업공고일인 4월 6일 현재에도 지원대상 업무에 종사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2. 2020년 기준으로 월 60시간 이상, 반년인 6개월 이상 일했다는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1차와는 다르게 코로나19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학교수업 일정이 축소되는 탓에 동반해 쉴 수 밖에 없던 상황이라면 학교장 날인을 받은 계약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보완가능합니다.

     

    3. 국세청 홈택스로 가면 소득금액증명원을 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기된 액수로 2020년도 연소득이 13,000,000원 이하인 분들만 됩니다.

     

    유의할 점 3가지

    1. 지원인원의 예산범위를 넘어가면 우선순위로 저소득자를 우위에 둡니다.

     

    2. 3~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중복수급자는 안됩니다.

     

    3. 1차 지원금 수급자는 제외됩니다.

     

    5부제 신청기간 고려하기

    출생연도 끝자리를 2자리씩 끊어서 날마다 접수를 받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인원이 몰리게되면 서버가 터져서 모두가 접속 불가한 상황을 막기위함이니 동참바랍니다.

     

    방과후 강사 재난지원금 신청하는곳

    개인인증하고 이용하세요

    공식신청처 이동하기

     

    지난 1차에는 연소득 1,000만원 이하를 이번에는 1천 300만원까지로 자격요건을 상당히 낮췄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방문해서 할 수 있는건 없습니다. 제가 지금 알려드린 방식말고는 달리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참고로 이걸 받아버리면 해당 달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을 동시에 받을 수 없게됩니다.

     

    미지급된 촉진수당은 남은 취업지원 서비스 기간 내 분할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에 접수를 잘 마무리하신분들은 재직요건과 소득요건만을 살펴보고 5월달에 일괄적으로 챙겨드립니다. 제가 혼신의 힘을 다해서 적어본 방과후 강사 한시지원금 신청방법만 성실하게 이행해도 충분하니 얼릉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