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이학습터 바로가기

    작년만 하더라도 줌(Zoom) 실시간 화상수업에 밀려서 뒷방마님 신세를 졌던 이학습터도 화상수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21년 3월 2일 기준으로 확 달라졌으니 한번 속는셈치고 해보세요.

     

    E학습터 홈페이지 동시 로그인

    아이들 바로 옆에서 수업을 체크할 수 없는 부모님 입장에선 발을 동동 구를 수밖에 없습니다. 예전에는 아이들이 접속된 상태에서 부모님이 동시에 로그인하려고 하면 앞에 접속된 아이디가 튕기는 에러가 발생했으나 현재 시점은 안정화되었습니다.

     

    어느정도까진 말이죠. 따라서 아이들이 PC로 온라인 이학습터 홈페이지에 들어간 상태에서 부모님이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로 동시에 로그인 한다고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e학습터 메뉴얼 받기

    ★ 이학습터 바로가기 ★

    cls.edunet.net

     

    e학습터

    17개 시도 통합 초등학교,중학교 온라인 학습 서비스. 2015개정교육과정 콘텐츠, 평가문항등 제공.

    cls.edunet.net

     

    홈화면에 메뉴얼 있으니 받아가세요

    학교마다 줌수업과 이학습터를 병행해서 하는곳들이 상당수 됩니다. 문제는 줌(zoom) 측에서 올해부터는 유료전환한다는 계획을 전한 탓에 우리 학부모님과 아이들이 전처럼 편하게 이용하긴 어려울 전망입니다.

     

    덕분에 우리는 좋든 싫든지간에 온라인 학습터를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로그인이 안되서 말썽부린일이 많아서 믿음이 떨어진게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EBS 클래스 새학기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오류가 많았지만 수정을 완료하고 3월 8일부터는 보다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줌(ZOOM)이나 구글미트보다

    oneclock.tistory.com

     

    에듀넷

    에듀넷 티클리어 회원에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유형을 학생으로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이때 학교와 학년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콘텐츠 살펴보기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학습자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컨텐츠가 있따면 빠르게 활용해보세요.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극히 일부는 구글미트라는 영상수업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특별히 비용이 발생하지 않다보니 부담스럽지않게 이용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zoom은 반학생과 선생님이 교류하는 용도로 쌍방향 소통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그리고 교과과정수업은 e-학습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죠. 아이들이 영상보고 알아서 댓글달고 학습하는 방식입니다. 이러면 집중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죠.

     

    생생한 교육 느낌을 전달하는 것도 어렵구요. 이게 지난 버전까지의 온라인 학습터가 갖고있던 단점으로 부각된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2021년 첫 학기부터는 달라졌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안정화는 여전히 미지수지만 그래도 차츰 보완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에 있는 수많은 학부모들이 공통적으로 제기되어온 고질병이 있던게 그나마 2021년도 들어서면서 개선된 모습입니다. 앞으로는 점점더 영역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일반적으로 첫교시 시작은 Zoom으로 하고 2~5교시는 e학습터로 교과 수업을 하고 줌으로 마무리하는 패턴이 많긴 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렇게 진행되던 방식은 변경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갤럭시로 접속하지 마세요. 기본적으로 태블릿이나 컴퓨터 PC를 기준으로 제작된 환경이라 다른 기기로 들어가면 플레이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노트북이랑 탭을 대여해주기도 하니까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원격수업 환경설정

    영상 속 사운드가 작게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본인의 컴퓨터나 아이패드 등 비디오장치나 오디오장치가 제대로 설정됐는지 다시한번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학교마다 수업방식이 다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조금 불편하신 분들은 유튜브 화면으로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화질도 그렇고 상대적으로 끊김도 덜하거든요. 전교시 화상수업으로 진행하는 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환경을 구성할 수 없는 부분에서 발생하는 편차니 감수해야할 듯 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2021년도 새롭게 달라진 서울,부산,대전 이학습터 바로가기를 참조해서 보다 나은 비대면 교육받으시길 바랍니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우리는 늘 SKT,KT 그리고 LG 통신사의 약정에 걸린 노예로 매날 성실하게 통신료를 납부하고 있죠. 하지만 정작 우리가 그들로부터 무언가를 돌려받아본 적은 없

    oneclock.tistory.com

     

    은행계좌 통합조회

    은행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란게 있습니다ㅑ. 전국은행연합회를 통해 은행 통합 휴면계좌를 조회 할 수 있죠. 궁금하다면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하도 여러개 통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