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2024년 연말정산 자동계산

    이상하리만치 아무리 매년해도 홈택스에서 연말정산을 하는 기간과 과정은 익숙해지질 않습니다. 별로 하고싶지도 않고 이걸 왜? 하는지도 아직까지 완전히 이해를 못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마지막까지 마치고 난다음에 환급받은 계좌를 보고있노라면 오늘도 참고 해봅니다. 국세청 소득공제 연말정산 자동계산 하실분은 이글을 따라오세요. 글을 끝까지 읽으면 돈 되는 또다른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2024년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2024년을 기준으로 좀더 세밀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작년도 귀속연도분밖에는 나오질 않았거든요. 이제서야 데이터가 완전히 반영되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를 돌려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로 가보세요.

     

    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은 아래로 가세요

     

    연말정산 모의계산하기

     

     

    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1. 위에 올려드린 단어를 그대로 누르면 정산을 자동으로 해주는 계산 프로그램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2번째 오른칸을 보면 이런게 나오는데 이걸 눌러줍니다.

     

    2. 2024년 자동계산으로 가서 우리는 간편인증으로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 합니다.

     

     

    3. 2023년도를 기점으로 카카오톡에서 전자지갑만 생성하면 공인인증서 같은 구시대적 유물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건 많이 편해진걸 느낍니다. 삼성패스나 페이코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023년 귀속 연말정산 프로그램

    4. 급여 및 예상세액 바로 옆에 총급여 및 기납부세액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총급여 및 소득세 기납부세액(먼저 낸 세금)을 입력합니다.

     

    6. 그밖의 소득공제 > 소용카드 +수정을 눌러서 상세자료를 모두 입력합니다.

     

    7. 특별세액 공제 > 의료비 +수정을 누른다음 마찬가지로 상세자료를 다 넣어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연말정산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차감 징수액이 마이너스로 나오면 기납부한 세액을 환급해준다는 의미로 소득세와 소득세의 10%라 할 수 있는 지방소득세를 환급받게 됩니다. 만약 플러스로 나온다면 추가로 더 뱉어내야하는 불상사가 생기니 참고하세요. 추가로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까지 모든걸 다 통합해서 살펴보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다음과 같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현명한 직장인이라면 새해가 되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하곤 합니다. 안하고 넘어가는 회사원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한달 치 월급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보너스 처럼 받을 수 있는 금액이니 절대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면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1. 매년 1월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올해 내가 정확히 돌려받게 될 연말정산을 작년 귀속연도를 기준으로 환급금 조회를 해볼 수 있게됩니다. 여기서 나은 결과와 실제값의 거의 비슷하니 참고가 되니 한번 해보세요.

     

    2. 연말정산 간소화 > 소득 및 세액공제 자료 조회/발급으로 들어갑니다.

     

    3. 조회해서 보고 싶은 월을 선택하고 하단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월별 지출액을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늘 할때마다 복잡하고 짜증나는 일입니다. 간단한 듯 보이면서도 불편하고 막상 다 하고나면 일말의 뿌듯함이 느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합니다.

     

    그래도 안하는것보다야 무조건 나으니 2024년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참고해서 꼭 마무리 하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인적공제 기준

    연말정산 부양가족 인적공제 기준 우리에게 필요한 연말정산 부양가족과 관련해 인적공제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을 알아보세요. 기본공제 요건을 정확하게 모르고 가만히 있는다면 그만큼 환급

    oneclock.tistory.com

     

    퇴직금 계산방법 및 자동계산

    퇴직금 계산방법 및 자동계산 1. 퇴직금이란? 직장인이 오랜시간 근속하고 퇴직하는 경우에 근로관계의 종료를 따져서 사장님이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지급액을 일컫는 말입니다. 근로기준법상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