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오늘 배워볼건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로 만들기 입니다

    첫시간이긴 하지만 열심히 알려드릴려고 준비를 많이했으니

    눈 똥그랗게 뜨시고 잘봐주심 감사드릴께요


    블로그 포스팅한지도 벌써 10년 가까이 됐는데요

    안타깝게도 2개의 블로그 전부 저품질을 맞아서

    이번에 어쩔 수 없이 새롭게 시작하려 합니다


    뭐하나 제대로 이뤄낸게 없지만 그래도 희망을 품고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거든요


    저믿고 한번 따라오세요

    같이 힘내서 밝은미래를 향해 나가보자구요



    우선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만들기를 한다는 가정하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완전히 처음시작하는분들한테는 조금 안맞을 수도 있어요


    저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이미 2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다보니

    진행하는 순서가 살짝 다를 수 있다는점은 미리 말씀드릴께요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접속하신다음 오른쪽 위 상담 '로그인하기'를 눌러주세요

    아이디와 비번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종모양과 내가 설정한 아이콘이 뜬다면 제대로 로그인한게 맞구요

    아이콘을 누르게되면 바로 아랫쪽에 메뉴가 뜨면서 운영중인 블로그가 나옵니다


    이유는 잘모르겠지만 기존에 운영중인 블로그는 아무리 글을 발행해도

    다른 사람들이 읽을 수 없을만큼 페이지 맨 뒤에 위치할정도로 암울합니다


    시간과 노력을 아무리 투자해도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없구요

    그나마 제가 할 수 있는거라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를 새롭게 해보는것뿐입니다


    제 원래 아이디 오른쪽 보시면 '계정관리'가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셔야 블로그 추가 개설이 가능합니다



    관리화면으로 넘어왔네요. 운영개설현황 보시면 아랫쪽에 새블로그만들기 버튼 보이시죠?

    저는 3개의 블로그를 더 운영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기존에 있던 블로그 삭제도 되는지

    그것까진 안해봐서 잘모르겠지만 개설가능 횟수가 9회 남아있다는걸로 봐선 가능하겠네요


    마음같아선 전부다 지우고 새롭게 출발하는 마음가짐으로 하고싶지만

    지금까지 힘겹게 글 적어온게 아까워서 그렇게 못하겠네요


    반찬 상했는데 아까워서 못버리는 마음이랑 왠지모르게 비슷하네요ㅠ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위화면처럼 바로 개설됩니다

    생각해둔 이름이 1분 1초전이 좋을것 같아서 써봤는데요


    다행히 다른 블로거분들은 이 명칭을 사용하지 않더군요

    앞으로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한 생활속 지식을 전하고자

    이렇게 네임을 붙였는데요. 약속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구요


    생각한대로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국은 무조건 삼세판인데요


    제가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3번째 개설한만큼

    많은분들이 찾는 블로그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무도 찾지않는 0명의 비애..띠로리. 당연한 얘기지만 글 한개 없는데 요행을 바랄순없죠


    먼훗날 제글을 보고 제가 걸었던 행보를 똑같이 걷는분들을 본다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그생각을 하면서 글작성 열시미 하도록 할께요

    많이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