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크롬 웨일 팝업 광고제거 차단하는 방법을 찾다가 며칠을 허비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날부터 갑자기 웨일 브라우저에서 광고 팝업창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하게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서 삭제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지만 문제 될 만한 대상을 찾지 못했습니다.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도 했지만 크롬과 웨일 팝업 광고창은 삭제 할 수 없었습니다. 리마케팅 회사에서 우리들 모르게 심어놓은 코드가 내 컴퓨터에 있다는 사실이 너무 소름 끼치고 화가 났습니다. 분명히 해결 방법이 있을 거란 생각으로 새창을 띄우는 팝업창 주소를 유심히 지켜봤습니다.

     

    크롬 웨일 팝업 광고제거

    지금부터 원인을 발견하고 크롬과 웨일 브라우저에서 팝업 광고를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URL 칸을 보니까 gotosearchresultpage 라는 단어가 나오면서 이전에 방문했던 웹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아니 정확히는 리마케팅 회사에 연동된 업체들이 나온다는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 왜냐면 의류 쪽 쇼핑몰은 가본 적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남성 쇼핑몰이 자꾸 나왔기 때문이죠.

     

    초기 스타트업 마케팅 브랜딩 전략을 나눠준다는 크몽 사이트가 왠 말인가요? 저는 관심도 없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크롬 gotosearchresultpage 삭제

    구글링을 통해 gotosearchresultpage 삭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분들이 355개의 글을 남긴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일반적인 팝업 광고 제거라고만 검색하면 해결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정확히 URL에 잠깐 표기된 단어를 기억해야만 문제의 실마리로 풀 수 있습니다.

    팝업광고 제거 순서

    1. 우선은 크롬 브라우저 또는 웨일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개인정보보호 > 보안 >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콘텐츠 > 팝업으로 들어갑니다.
    6. 모든 팝업 차단으로 설정합니다.
    7. 추가 버튼을 누르고 https://gotosearchresultpage.co.kr 주소를 추가합니다.
    8. 추가를 한번 더 눌러서 https://gotosearchresultpage.helpstart.co.kr 도 넣어줍니다.

    브라우저 악성 광고 차단

    저처럼 인터넷 브라우저에 악성 광고를 차단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습니다. 이 글을 적는 순간에도 몇 달간 고생한 걸 생각하면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리마케팅으로 특정 회사로부터 돈 받으면서 이런 식으로 마케팅되는 게 실제 회사에게 도움이 될지 안될지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크롬과 웨일은 같은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탄생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은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문구는 대동소이합니다. 저는 평소에 웨일로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고 있는 편입니다. 어떤 게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한국인 입장에서 편의성 측면으로 보면 네이버 브라우저가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차단하고 제거하고 삭제하는 과정이 너무도 귀찮습니다. 원인을 알고 해결방법을 알아도 바로 처리하기 싫어서 놔두는 분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본문의 해결방법만 그대로 따라 하면 다시는 팝업 광고를 보지 않을 겁니다. 웨일에 기본으로 탑재된 팝업 차단 기능만으로는 gotosearchresultpage 광고를 막지 못합니다. 추가된 사이트 없음 옆에 있는 '추가' 버튼을 꼭 눌러서 해당 URL을 차단시켜야 합니다.

    지금까지 크롬 웨일 팝업 광고제거 차단 gotosearchresultpage 삭제하는 1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해놓고 나니까 더 이상 이상한 광고가 새로운 창으로 뜨지 않습니다. 계속 고구마만 먹는 기분이었는데 이렇게 처리하고 나니 속이 다 후련합니다.

    저처럼 인터넷 악성코드로 고생 중인 분들이 있다면 따라 해 보세요. 열받음이 가라앉을 겁니다.

     

    또다른 방법

    위의 방법으로도 크롬이나 웨일에서 새 창으로 팝업광고가 계속 나온다면 클립다운을 삭제해야 합니다. 곰플레이어 등을 깔면서 자동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면 clipdown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패트리온 무료 결제 없이 검로드 디스코드 후원사이트 보는 1가지 방법

    2023년 기준으로 패트리온 무료 결제 없이 검로드 디스코드 후원사이트 보는 1가지 방법을 공개합니다. 국내외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시청하다 보면 유료 사이트인 패트리온에 영상을 올리는

    oneclock.tistory.com

     

    2023 카톡 차단 당하면 확인방법 TOP2

    당황하지 않고 2023 카톡 차단 당하면 확인하는 방법 TOP2를 소개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온라인 데스크톱과 모바일 카톡으로 차단 확인방법이 존재합니다. 두가지 경우를 모두 쉽게 다

    oneclock.tistory.com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TOP2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2023년에도 인기 있을 SNS라고 하면 페북, 인스타그램을 꼽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릴스까지 흥행하고 있다보니 국내에서는 많은 분들의 사용점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