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택연금 수령금액 조회
나이가 들면 일을 하고싶어도 써주는곳이 없다보니 일을 하기 어렵죠. 수익이 있어야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지만 주택가격 상승 덕분에 주택연금 수령액이 쏠쏠해진것도 사실입니다. 여러채를 소유한분들은 말년까지 편하게 있다가 세상을 떠날 수 있을만큼 부유한 삶을 살겁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어떻게든 자기집 한채 혹은 여러채를 마련하고 싶은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정부가 기존 정권에 비해서 집권하는 동안만 2~3배 집값을 상승시켰으니 말이죠. 어처구니 없는 일에 기가 차지만 주택가지고 연금 전환해서 월급처럼 수령해서 생활하는 분들은 노난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 들어서 자식들한테 무시당하고 싶지않다면 아래글로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로 들어가면 별다른 계산식을 알지못하더라도 본인의 집이 현재 정확히 얼마짜리인지 몰라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손쉽게 월 지급액을 알 수 있습니다.
★ 주택연금 예상연금조회 ★
1. 화면으로 진입했으면 연예인 사진이 등장하고 아래로 스크롤을 살포시 내려주면 즐겨찾는 메뉴가 나옵니다. 돼지 저금통이 집안에 들어간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2. 주택소유권을 가진 사람의 생년월일을 적고 배우자가 있다면 그분의 탄생일도 적어줍니다. 주택 구분은 일반인지 복지인지 주거목적 오피스텔인지 정도만 설정하면 됩니다.
3. 대략적으로 저와 같이 설정은 마치셨다면 내가 현재 소유한 아파트나 빌라가 얼마의 시세를 갖고있는지 알아볼 차례입니다. 하늘색으로 되어있는 '시세검색'을 눌러보세요.
4. 한국부동산원시세와 KB시세 중 원하는걸로 보면 됩니다. 어떤걸 보든지 큰 차이는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참고로 100세대 이상의 아파트와 대단위 연립주택 일부에 대해서 제공됩니다.
5. 예시로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대우미래사랑으로 선택해봤습니다.
6. 글자를 눌러보면 시세내역이 곧바로 반영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7. 지급방식은 총 6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하나를 선택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8. 월지급금 지급유형은 정액형 또는 전후후박형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정액형의 경우 집값이 하락할지라도 평생동안 매달 주는 돈의 변화가 없는 방식을 의미하며 후박형은 가입초기 10년간은 많이 받다가 11년부터는 70%만 받는 방식입니다.
급전이 좀더 필요한 분들이라면 후자로 가는게 나을 듯 보입니다. 인생지사 새옹지마라고 어떤일이 발생할지도 모르고 그렇게되면 나중에 써보지도 못하고 세상을 떠날 수 있기 때문이죠. 기본적인 사항을 알았다면 주택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해봅니다.
종신방식으로 6천만원이 인출한도로 설정됐습니다. 월지급금은 605,100원이라고 나오네요. 한마디로 매달마다 60만원은 고정적으로 받을 수 있고 갑자기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다면 6천만원까지는 빌릴 수 있다는 말입니다. 어차피 본인 재산에서 끌어오는거라서 빚이라고 할 수는 없겠죠.
나이가 들어서도 갑부처럼 떵떵거리고 살려면 자기 집이 1채 이상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집값을 잘 올려주는 정부를 만난다면 다주택자들은 입가에 미소가 끊이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득은 제자리 또는 낭떠러지로 가지만 과거에 재산을 갖고있던 사람은 아무짓 안해도 몇배나 뛰어버리니 참으로 요지경한 세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이상 개천에서 용나긴 어려울 것 같네요. 주택연금 수령금액 조회만 언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급발진한 점은 죄송합니다. 빨리 좋은세상이 오길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