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팩트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조건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는 경우라든지 일시불 수령조건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손가락 하나면 확인할 수 있는걸 차일피일 미룰 필요는 없습니다. 보이는대로 클릭해서 안내를 따라 들어가서 보면 바로 볼 수 있거든요.

     

    사람이란게 로봇도 아니고 천년 만년 일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자녀들이 커서 결혼하고 부모님 봉양하는 시대도 아니고 본인들 먹고살기도 바쁠만큼 세상의 압박이 큰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이럴때 최소한의 삶을 지탱할 수 있게 해주는게 바로 연금이죠.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본인이 계획한 시기에 은퇴를 하거나 경제적활동을 못하게 된다면 상관없지만 갑작스런 실직사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19 사태 같은걸로 정년이 앞당겨지는 상황입니다. 계획에 없이 불의의 사태가 발생했다면 국민연금 수급개시연령을 확인해서 초기노령연금 시기에 따라 실제 수령시기보다 5년을 앞당겨서 받을 수 있습니다.

     

    힘든 시기에 도움되는 노하우를 담은 글이니 아래글도 읽어보세요

     

    국민연금 추가납부 방법

    국민연금 추가납부 방법 이런걸 왜? 검색해볼까요 대부분 30대 중후반 이후 나이가 들으신 분들이겠죠 젊은시절에는 필요성 등을 전혀 느끼지 못하다가 은퇴 직후에 혹은 50대가 넘으면 뒤늦게

    oneclock.tistory.com

     

    2021년 노인돌봄서비스 신청방법

    2021년 노인돌봄서비스 신청방법 노인돌봄 종합서비스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노인분들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노인의 기능 및 건강 유지

    oneclock.tistory.com

     

    2021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2021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원래는 이런글을 적을 생각이 없었지만 조두순이 기초연금 수령신청을 했고 승인이 되면 기초생활급여와 함께 월 120만원씩이나 수령한다는 말을 듣고서 가만히 있을

    oneclock.tistory.com

    국민연금 조기수령 청구하는 방법

    국민연금을 조기에 수령하고자 한다면 다음 소개하는 서류들은 필히 지참해서 관할 연금공단으로 직접 접수하세요.

     

    1. 신분증 (주민증,여권,운전면허증 택 1)

     

    2. 노령연금 지급청구서

     

    3. 혼인관계 증명에 대한 상세 증명서

     

    4. 수급권자 예금계좌

     

    내가 사는 지역에서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과 얼만큼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공단으로 가서 예상수령액을 알아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수급자만 527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지금 나이대의 사람들이 의지하고 살 수 있는 버팀목 중 하나가 바로 이런 것 입니다. 물론 본인이 직접 젊은 시절 납입하고 그만한 댓가를 다시 돌려받는거라 큰 의미가 없는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나 그만큼 열심히 살았다는 증거 아니겠습니까?

     

    전국단위로 1인당 월 지급되는 액수는 40~50만원입니다. 서울은 91만명이나 수급자로 선정되서 매월 52만원 정도를 평균적으로 지급받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살기에 풍족하지는 않더라도 자식들에게 손내밀지 않고 먹고싶은것 먹고 대중교통 이용할 정도의 액수는 됩니다.

     

    5년은 앞당겨서 받을 수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오늘 설명드린 방식으로 진행하는걸 권장하고 싶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에 공짜가 없다고 일정 감액률이 적용된 금액으로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정말로 힘든시기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만 오늘 설명드린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팩트대로 따라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