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

    친환경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기 오토바이나 스쿠터에 대한 정부 보조금 지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보다 저렴하게 이동수단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분들이 요긴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20만원 ~ 150만원을 절약할 수 있거든요.

     

    2021 전기오토바이 보조금

    저도 그랬고 부모님도 이걸 몰라서 아무런 보조지원도 못받고 작년에 그냥 사버렸습니다. 이걸 만약에 알았다면 그렇게 하진 않으셨을 겁니다. 이제서야 공부를 하다보니 나라와 시에서 각각 지원해주는 금액이 상당하단걸 알게 됐습니다. 이글을 보는 다른분들은 이걸 주변에 알려서 저처럼 후회하는 일 없도록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아무런 정부 보조를 받지않은채로 전기 이륜차를 구할려고 하면 100~200만원 사이에 놀라서 입이 떡하고 벌어질지 모릅니다. 전동 스쿠터를 만만하게 봤다가 생각보다 쎄서 눈이 동그랗게 튀어나오고 심장이 벌렁거리게 되죠.

     

    전동킥보드만 하더라도 20~50만원 하는데 오토바이는 오죽하겠습니까? 동네 마실나갈때 마트에서 장보고 짐 싣고 돌아오고 싶지만 가격이 좀 나가다보니 섣불리 지를 수 없었던 분들의 맘을 정부와 각 지역 단체장들이 알았는지 각종 지원금으로 보조를 해줍니다.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 자동차 거래에 있어서 무조건 필수적으로 갖고있어야할 차량등록증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운전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본인

    oneclock.tistory.com

     

    전기이륜차 보조금


    2021년도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사업 공고.hwp
    0.07MB

    각 시도마다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돈을 주면서까지 이렇게 장려하는 이유는 배기가스 배출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우리나라가 문제라기 보다는 중국이 마구잡이 식으로 동쪽 해안쪽으로 지어대는 공장들의 매연이 문제지만 말이죠. 중국에 항의할 수 없다며 버티는 정부에서는 늘 이처럼 자국민을 쥐잡듯 잡거나 당근을 주면서 회유를 하려고만 합니다.

     

     

    자동차 명의변경시 필요한 서류 총정리

    자동차 명의변경시 필요한 서류 총정리 가족에게 자동차 명의변경시 필요한 서류나 인터넷으로 얼마의 비용을 들여서 어떻게 차량 소유권 이전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회초

    oneclock.tistory.com

     

    사업개요

    전기오토바이는 총 4,000대 보급대수를 예산범위로 잡고 정부 보조금을 지급하려 합니다. 이말은 예산 소진시까지만 신청을 받고 보급을 한다는 말이 됩니다. 따라서 늦게 접수하면 손해란 말이 됩니다.

     

    2021년 3월 23일 화요일 ~ 12월 4일 금요일까지 접수는 하지만 그전에 정해진 예산에 다다르면 중단되니 다음 설명을 참고해서 전기 이륜차에 대한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조금 지원대상 및 자격

    지금 설명드리는 기준은 서울시에서 공고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것임을 미리 밝히고 시작합니다. 제가 하단에 따로 알려드리는 신청루트로 가게된다면 본인 지역에 맞는 보다 상세한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의 경우에는 해당 주소지를 둔 만 16세 이상으로 원동기 면허나 2종 소형면허 자격을 취득한 경우에 전기 오토바이 지원대상 자격을 획득하게 됩니다.

     

    미지원 대상

    연구기관이 시험 및 연구를 목적으로 하거나 제작 또는 수입사가 자사 차량을 산다면 미지원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거주하지도 않는 지역 쪽에서 사들인 오토바이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필수요건

    최소 자부담금이 발생합니다. 보조금 x 50% ~ 40%으로 계산합니다. 하단 부에 보다 정확한 액수는 표로 정리했으니 보다 정확한 계산을 원한다면 참고바랍니다.

     

    지원기준 및 단가

    경형은 120~150만원 정도고 소형은 214~260만원 그리고 대형은 280~330만원을 1대당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굳이 중고로 구하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을 정도입니다.

     

    추가 보조금

    해당자의 신청에 의해서 유형 및 규모별로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줍니다. 2021년 최초로 공고된날 이후로 사용폐지 및 폐차 된차량에 한합니다.

     

    신청일시

    2021년 3월 23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합니다.

     

    가능대수

    무제한으로 구할 수 있다면 좋겠으나 개인은 1대라는 제약이 뒤따릅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은 제한이 없습니다. 사업을 위해선 여러대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많이 지원을 해준다는 내용입니다.

     

    2021년 전기오토바이 보조금 신청방법

     

    ★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

    www.ev.or.kr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www.ev.or.kr

     

    직접 온라인에서 해보세요

    대림 전기오토바이도 125 ~ 134만원 모델에 따라서 지원액이 달라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 대림 그리고 외국은 혼다가 유명하거든요. 다들 많이 타다보니 저역시도 이륜차 탈 것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이렇습니다.

     

    최근에 무릎이 좋지않다보니 걷는건 줄이고 싶고 차로 가기는 애매한 거리를 맘편하게 달리고 싶단 생각이 간절하던 차였습니다. 마침 이것저것 알아보던차에 마침 제대로된 정보를 캐치하게 되서 만족스럽네요.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으로 보다 많은분들이 편하게 마실 다니시길 바라며 글을 정리합니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우리는 늘 SKT,KT 그리고 LG 통신사의 약정에 걸린 노예로 매날 성실하게 통신료를 납부하고 있죠. 하지만 정작 우리가 그들로부터 무언가를 돌려받아본 적은 없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