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EBS 클래스

    새학기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오류가 많았지만 수정을 완료하고 3월 8일부터는 보다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줌(ZOOM)이나 구글미트보다 불안정했던 환경을 대폭 수정해서 화상수업 및 선생님과 쪽지, 대화도 가능합니다.

     

    원격수업 플랫폼으로 국산의 자존심을 세우고 싶었지만 3월 초 새학기 개학일날 자존심을 제대로 구겼습니다. 작년보다 좀더 나은 서비스를 하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말이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원격교육 시스템의 고도화와 안정화를 꾀하겠다고 사과문 겸 다짐을 발표했습니다.

     

    수업핵심기능 개선

    직접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교와 학생들의 입장에서 어쩔 수 없이 비대면 교육은 우리의 삶에 깊게 다가온 상황입니다. 37억원을 들여서 개발했지만 충분한 테스트 기간이 없었다보니 에러검출도 그만큼 하질 못했습니다. 지난주 이와 관련된 기능적 문제들은 충분히 인지하고 개선했다고 하니 믿고 해봅시다.

     

    ≫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

    www.ebsoc.co.kr

     

    1. EBS 강의를 활용한 컨텐츠 수업구성

     

    2. 화상수업기능 (화상조회 / 종례 포함)

     

    3. 학생들에게 클래스 초대링크 보내는 기능

     

    4. 학생들 출결, 진도율, 학습이력 확인 가능

     

    5. 시간표 화면에서 강좌 바로가기

     

    6. 동영상 업로드 후 미리보기, 유튜브 영상 재생가능


    NEW 온라인클래스 학생용 매뉴얼.pdf
    7.38MB

    이용방법은 위 메뉴얼 확인바랍니다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로그인

    온라인 학습 메뉴얼을 참고해서 학생은 로그인 후 이용하면 됩니다. EBS 교육을 인터넷 인강처럼 배울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접속은 되는지 기타 문의가 많은데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오류가 많은게 사실입니다.

     

    아마도 한동안은 계속될 겁니다. 프로그램이란게 1을 고치면 기존에 작동하던 0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프로그래머가 꾸준히 에러메세지를 체크해서 거듭 수정할 수 있는 실시간 대처상황이 아니라면 문제는 계속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건 시스템적인 문제라서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다만, 로그인 접속 차원에서의 문제라면 이용하는 브라우저가 원인이거나 컴퓨터 사양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마련할 수 있는 컴퓨터의 권장환경은 기본적으로 갖춘 상태로 임해야 합니다.

     

    학생들이라면 알아야할 정보모음

     

    이학습터 바로가기

    이학습터 바로가기 작년만 하더라도 줌(Zoom) 실시간 화상수업에 밀려서 뒷방마님 신세를 졌던 이학습터도 화상수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21년 3월 2일 기준으로 확 달라졌으니 한번 속는셈

    oneclock.tistory.com

     

    교복 지원금 신청방법

    교복 지원금 신청방법 중고등학생 대상 신입생 교육비 지원사업은 2020년 말 종료되었으며 2021년 3월 교육청 주관사업으로 전국 입학준비금을 지원합니다. 국공사립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30

    oneclock.tistory.com

     

    개선된 온라인 수업기능 보기

    선생님과 아이들이 얼굴을 마주보며 소통할 수 있는것과 없는건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뜩이나 집중도가 떨어지는 아이들 입장에서 쌤이 안보이면 그만큼 집중하지 않고 딴짓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알아서 공부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학습 시간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력을 잃어버리지 않는 학생은 10~20% 밖에 되질 않는다고 합니다.

     

    부모님이 옆에서 관여하거나 그렇지 않는다면 아이들은 금방 체력이 딸립니다. 어른들도 본인이 자격증이나 따려고 하거나 이거 아니면 죽는다는 심정으로 올인할 때나 집중력이 올라가지 필요가 아닌 의무로 맺어진 교육환경에서는 아이들은 그저 시간만 때우려는 성향이 큽니다.

     

    절대로 아이들이 알아서 공부하겠지란 생각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부모님이 옆에서 체크하고 오늘 뭐 배웠는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적인 오류는 거듭 시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래야 좀더 나은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여러가지 물어보는걸 모아서 답변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EBS 뉴 온라인클래스 FAQ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띄운게 보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나 웨일로 접속해야 합니다.

     

    마이크는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있으면 좋은거고 없으면 없는대로 하면 됩니다.

     

    선생님이 화면공유를 한다면 친구들에게도 질문자님의 얼굴이 보여지게 됩니다.

     

    잘못된 클래스 신청을 했다면 학교 선생님께 요청하면 처리해줍니다.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오류로 문제가 있더라도 조금만 참고 버팁시다. 계속해서 운영점검해서 완벽하게 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주부터 다시한번 더 믿고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