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서울,경기,대전,대구,부산,광주 2023년도 코로나19 입원 및 자가격리한 분들을 위한 생활지원비 지급하니 받아가세요. 생각한것보다 지원액이 나쁘지 않으니 가져가시길 바랄게요. 특히나 작년보다 더 증액된만큼 본인이 대상이면 필히 수령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기준

    보건소에서 발부한 입원치료 및 격리 통지서를 받고 격리조치를 하는 분들이면 다 됩니다. 이말은 본의아니게 일을 쉬게 된 분들을 위한 나라의 배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누군가 옆에서 도와줄 사람이라도 있으면 좀 덜하겠지만 본인 혼자서 1인 가구로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감금될 수 밖에 없다면 암울하겠죠.

     

    2주란 시간이 짧으면서도 상당히 길기에 나라의 보조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퇴원 또는 격리해제 된 날을 기점으로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아랫쪽에 따로 명시하고 파일 올려드릴테니 가져가세요.

     

    코로나 격리지원금 지원액

    1인가구 : 488,800원

     

    2인가구 : 826,000원

     

    3인가구 : 1,066,000원

     

    4인가구 : 1,304,900원

     

    5인가구 : 1,541,600원

     

    14일 이상 ~ 1개월 이하일 경우에는 위와 같은 계산값이 나옵니다. 만약 격리된 기간이 2주일 미만이라면 하루 단위로 계산해서 지급합니다. 작년하고 올해랑 차이가 나는만큼 기왕지사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격리된 상황이라면 2023년도에 당하는게 낫습니다. 전보다 좀 올랐거든요.

     

    신청기간 및 준비서류

    격리해제일(퇴원일) 이후로 아무때나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여기 올리니 가져가세요. 바이러스 없는것 확인하고 업로드 합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신청서류.hwp
    0.07MB

     

    지급까지 3주 ~ 1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입금받을 통장사본이나 필요한 서류는 핸드폰으로 담아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거기 담당자한테 이메일로 보내도 알아서 처리해주기 때문입니다. 미리 프린트로 출력해서 깔끔하게 할 수 있으면 그렇게 하면 일편의성이나 효율적 측면에서 좋을 수는 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입니다.

     

    전국 어디든 상관없이 적용되는 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올린만큼 유용하게 쓰는분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종식되는 그날까지 힘냅시다.

     

     

    코로나 병가 지원금 소득손실보상금 신청

    코로나 병가 지원금 소득손실보상금 신청 2021년도 부터는 코로나19 조기 진단검사를 위한 병가 소득손실보상금을 지원합니다. 아파도 쉬지 못하고 눈치만 보는 수많은 이들을 위로하는 정책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