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지난 시간에 블로그를 처음으로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어떻게 변경하고 등록하는지 알아볼께요


    지난편 보지못한분들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친절한 효자손님이 공유해주신 스킨을 이용했구요

    현재 보시는것처럼 깔끔하게 적용이 된 상태입니다


    효자손님은 IT 주제를 중심으로 그외 여러분야의 지식을 다루고 있는데요

    본 스킨은 제가 생각하기에도 전자제품 소개쪽에 어울리지 않나 싶네요


    만약 인터넷관련이나 전자기기쪽 리뷰를 다루시는분들이라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스킨이 최적이라 생각하구요



    블로그를 처음 만들게되면 운동장 공터랑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휑한 상태라서 썰렁하기 그지없네요. 여기서 좌절말고 하나씩 채워가야죠


    우선은 블로그이르과 닉네임 수식어 그리고 블로그 설명을 적어줍니다

    아이콘과 파비콘 등록하는란도 있지만 지금 급한건 아니니 생략하구요



    우선은 프로필 사진부터 등록시켰습니다

    뭔가 그럴싸하게 바뀌는게 보이죠?


    저는 구글서치로 찾아낸 자료입니다

    무료치곤 상당히 이쁘고 깔끔하네요


    디자인을 보는 눈썰미가 없더라도

    정보의 바다 구글만 잘 뒤지시면

    저처럼 에쁜 이미지들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등록을 하려면 관리메뉴 아랫쪽에 위치한 꾸미기 -> 스킨변경을 눌러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여러 스킨들이 많이보이네요. 어떤걸 쓸까..?


    이중 원하는 포맷이 있다면 굳이 오늘 소개하는 친절한 효자손님 버전을 쓸 이유는 없구요

    난 남들과는 좀 다른 색다른걸 해보고 싶다는분들만 아래글을 마저 읽어주세요



    친절한 효자손 블로그 ◀- 를 누르면 해당 스킨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우선 파일을 얻을 상태에서 스킨등록 화면으로 넘어와야 합니다


    오른쪽 스킨보관함 위에 스킨등록 버튼 보이시죠?

    여기에 친효스킨 파일을 등록해주는겁니다


    직접 한번 해볼까요?



    기본적으론 압축파일입니다. 이걸 내가 원하는 폴더에 풀면

    위화면처럼 여러 파일들이 나오게 되죠


    이중 폴더는 아직 건드리지 말고

    바깥에 보이는 파일부터 업로드를 시켜줍니다


    정확한 이유까진 설명이 없어서

    이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으나

    시키는대로 했습니다



    업로드를 제대로하면 위화면처럼 올라간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파일들이네요. 화면을 구성하는 겉 테두리라고 보면 될것 같네요



    추가 파일들을 등록해볼텐데요

    압축풀고 나온 파일 -> 폴더 클릭 -> 안에 있는 파일들만

    모두 선택후 업로드 시켜줍니다


    제대로 하셨다면 위와같이 나오게 됩니다ㅎ

    그런다음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어라? 내가 저장한 스킨들이 사라졌다구요?

    스킨보관함을 눌러보시면 방금 저장된 친효스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막상 해보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등록은 다른사람이 공유한 파일을

    압축풀어서 티스에 업로드하고 확인하는게 전부입니다


    그외 세부적으로 HTML 건드리는부분이야 별개로 한다면 말이죠ㅎ



    친효스킨을 눌러 적용시키면 이제부턴 HTML 편집도 가능해집니다

    진정한 고수가 되려면 스킨편집은 필수적으로 할줄 알아야하는데요


    저는 잘모르는관계로 패스하겠습니다

    너무 어려운부분이기도 하구요.


    그나마 할 수 있는거라곤 보이는 글 수 설정이라든지

    글목록 글수 설정이 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무식합니다ㅋ



    잘은 모르겠지만 친효스킨 메뉴얼에 홈화면 글수 30개 / 글목록글 수 30개로 설정하래서

    똑같이 설정한 화면입니다. 저는 이외에 추가로 애드센스를 달아서 해보려고 했는데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적용이 되질 않았습니다

    신규 블로그는 보통 몇시간 ~ 늦게는 하루가 지나면

    광고가 떠야하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안뜨더군요


    그래서 지금 블로그는 사이드도 최상단,최하단에도

    아무것도 나오지않는 슈퍼 초 깔끔한 상태가 됐습니다ㅎ


    나름 최대한 알려드린다고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