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화면 스크롤 캡쳐하는 2가지 방법을 알고 계셨나요? 전체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이 필요한 순간들이 많습니다. 과제 제출을 위한 자료 수집 목적이나 PPT 발표 자료 첨부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웹서핑을 하는 많은 분들이 전체 화면 또는 부분 화면을 스크롤 캡쳐하길 원합니다. 일반적인 캡쳐 프로그램도 있지만 한정된 공간만 저장할 수 있다 보니 한계점이 분명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웨일과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캡쳐 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 내용을 끝까지 읽는다면 10초 안으로 빠르게 스크롤 캡쳐하는 노하우를 알아갈 수 있습니다.

     

    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롬과 웨일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캡쳐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1. 크롬 화면 스크롤 캡쳐 하기

    1-1. 구글 검색창에서 '크롬 웹스토어'로 검색 후 접속합니다.

     

    1-2. 왼쪽 위에 위치한 검색창에 'gofullpage'라고 입력합니다.

     

    1-3. full page screen caputre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1-4. 인스톨까지 걸리는 시간은 5초 미만입니다. 설치를 끝마쳤다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퍼즐 아이콘을 클릭 후 압정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1-5. 캡쳐하고 싶은 화면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화면을 스크롤하지 않고 캡쳐할 수 있게 됩니다. 일부러 마우스를 힘들게 내려가면서 캡쳐하는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웨일 전체 화면 캡쳐 하기

    2-1. 크롬과 동일한 검색엔진으로 제작된 whale 브라우저는 '웨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2. 크롬 브라우저는 별도의 웹스토어로 접속해서 추가 설치를 진행했지만 웨일은 캡쳐 기능을 처음부터 갖고 있습니다.

     

    2-3. 본인이 저장하길 원하는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전체 페이지'를 클릭하고 '내 PC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마무리

    화면 스크롤 캡쳐하는 2가지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두 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방식을 다양하게 이용해 봤지만 자체적인 캡쳐 기능이 탑재된 웨일 브라우저가 압승이지 않나 싶습니다.

     

    한국 사람들을 위한 편의성이 상당한 데다 오류도 업기 때문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TOP2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2023년에도 인기 있을 SNS라고 하면 페북, 인스타그램을 꼽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릴스까지 흥행하고 있다보니 국내에서는 많은 분들의 사용점

    oneclock.tistory.com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모음 TOP3 (2023년)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모음 소개합니다. 저는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그렇게 체감하는 걸 수도 있기 때문에 통신사에 속도를 다시 측정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oneclock.tistory.com

     

    V3 lite 광고 제거 차단 30초 해결

    V3 광고 제거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안랩 V3 lite 설치 후 보게 되는 광고로 인해 짜증 나는 상태일 거라 생각합니다. 모니터 화면에 나오는 팝업창 광고가 신경 쓰이는 분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