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서울시 부산 인천 경기도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오늘은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해 알아봅니다. 3월 4일 고용노동부에서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 부산 인천 경기도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지역 외에도 대전 대구 광주 전주 인천 목포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자격과 지급일 등을 알려드립니다.

     

    1차,2차,3차,4차 프리랜서 지원금을 받은 기수급자와 5차 고용안정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자에 관한 설명도 포함했습니다. 주의할 점은 없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놓치면 안되는 화제의 글

    4차 백신 접종대상 접종시기 접종방법

    오미크론 증상 3가지 설사 발현시기 기간 두드러기 통증 순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홈페이지 참여방법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지급일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대상

    이번에 5차 고용안정지원금 수혜자로는 특수형태그론자와 프리랜서가 해당됩니다. 해당 지원금은 소득지원의 필요성이 높은 직종군만 추려서 지원합니다. 모든 프리랜서나 특고 근로자에게 무조건 드린다는게 아니라는 점이 팩트입니다.

     

    소득, 일자리 회복직종 9가지는 제외되며 1차~4차까지 받았던 기수급자 신청기간과 신규 신청자가 접수일이 다른점 숙지해야 합니다. 기수급자는 50만원을 받고 새롭게 신청하는 분들은 100만원의 프리랜서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제외직종은 택배기사, 보험설계사, 가전설치기사, 대출카드모집인, 캐디, 퀵서비스, 화물차 기사, 건설기계종사자 등이 포함됩니다. 상황에 따라 쿠팡 플렉스나 택배 어플로 잠깐씩 배달한 분들은 프리랜서 지원금을 받기도 하고 못받기도 합니다.

     

    서울시 경기도 프리랜서 지원금 온라인 신청

    50만원을 받을 기존 수급자는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기간에 따라 접수 가능합니다. 기간은 3월 7일 9시 ~ 11일 18시까지 입니다.

     

    👉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오프라인 방문신청 기간은 3월 10일 목요일 9시 ~ 11일 금요일 18시까지로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 후 근처 고용센터로 방문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서울,대전,대구,부산,인천,경기도,광주,강원도,제주도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프리랜서 지원금 자격조회

     

    소득감소 요건

    2021년 10월 ~ 11월 50만원 소득이 있고 2020년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 2021년 12월이나 22년 1월 소득이 과거에 비해 25% 이상 감소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지원금 제출서류

    온라인 신청시 기재하는 필수서류 6가지와 20년 연소득(연수입) 입증서류를 국세청 소득 신고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따져서 자료 준비해야 합니다. 자격요건 입증서류로는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나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용역계약서, 위탁서류, 21년 10월 ~11월 통장 입금내역 등이 있습니다.

     

    중복지원 불가

    이번에 서울시 부산 인천 경기도 프리랜서 지원금은 중복수급이 불가합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 중 생계지원, 방역지원금,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택시,버스기사 한시지원금 등과 함께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프리랜서 지원금과는 중복으로 수급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프리랜서 지원금 알림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신규 신청기간

    신규 신청자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누리집을 통해 3월 21일 9시 ~ 29일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장신청은 3월 24일 ~ 29일까지 가능하며 신분증 및 제출서류를 확인 후 고용센터로 업무시간 중 방문해서 처리하면 됩니다. 참고로 24일과 25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홀짝제로 운영됩니다. 28일과 29일은 누구나 5차 프리랜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금 필요서류 받아가기

     

    신청자가 예산을 초과해 지원할 경우 2020년 연소득과 소득감소율,소득감소액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규 신청은 심사 후 5월 중순에 100만원 지급됩니다. 여기까지 서울시 부산 인천 경기도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기수급자와 신규신청으로 구분된 만큼 요건을 정확히 확인하고 프리랜서 지원금 5차 지급을 모두 받길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준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준 2022년부터는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지 못하면 제대로 대처가 안됩니다. 질병관리청 입장에서는 위드 코로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