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300만원 신청 대상

    이번 시간에는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300만원 신청 대상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는 22년도 들어서 다양한 민생지킴 정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예술인에게 100만원씩을 지급하고 있으며 서울시 관광업 위기극복 지원금으로 관광업계에 300만원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이와 관련된 신청 방법과 대상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바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대상

    서울시에 등록된 주요 관광업종 소기업을 의미합니다. 소상공인을 포함해서 말이죠. 여행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업까지 됩니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등이 있습니다. 소기업으로 따지면 연매출 30억원 이하면 되고 나머지 업종은 여매출 10억원 이하라면 서울시의 관광업 위기극복자금의 지원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소기업 여부를 판단하려면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음 과정을 거치면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하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들어가서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

    sminfo.mss.go.kr

     

    바로 가실분을 위해서 위에 남겨두겠습니다.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금액

    사업체당 300만원을 지급합니다. 접수기간 내 올바른 서류를 제출 완료한 업체에 대해 심사 후 지급 합니다. 서울특별시의 민생지킴 종합대책 사업 중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과는 중복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어차피 이쪽이 3배나 더 많이 받으니 굳이 억울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서울 관광 지원금 절차

    2월 7일날 공고하고 접수는 2월 14일 ~ 3월 11일까지 합니다. 방문과 우편으로는 접수할 수 없고 전용 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적격여부를 확인하고 2월 21일 월요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신청

    - 접수기간 : 22. 2. 14(월) 오전 10시 ~ 22. 3. 11 (금) 오후 18시까지

     

    - 접수방법 :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서울관광재단 SEOUL TOURISM ORGANIZATION

    시민과 함께 서울관광의 가치를 높이는 전문기관

    www.sto.or.kr

    - 접수문의 :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지원 콜센터 070-4644-1194 번으로 문의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300만원 기준

    - 소재지 : 21.12.31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 및 관광사업등록증 상 사업장 소재지가 모두 서울에 있어야 함

     

    - 개업일 : 사업자 등록 및 관광사업등록 정보가 21.12.31까지 등록 완료된 경우

     

    - 운영여부 :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함 (국세청 사업자 조회 기록으로 확인)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서류

    참가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 업종확인서류, 사업자등록증, 소기업 증빙서류, 통장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서류는 총 7개가 필요한데 대부분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업종확인 및 사업자등록증 등이 필요한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로 가면 됩니다. 들어가서 간편인증 로그인하시고 상단의 메뉴 중에 민원증명으로 들어가면 원하는걸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300만원 신청 대상에 대해 여러분께 알리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서울시 지원금과 관련된 정보가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서울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신청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장 지자체 확인서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장 지자체 확인서 버팀목자금 아직 받지못한 소상공인분들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대상자 안내문자를 받지못했거나 온라인

    oneclock.tistory.com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지원대상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지원대상 본 글에서는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과 지원대상 및 홈페이지 바로가는 경로를 소개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이 상승함에 따라 소상공인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