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만사

반응형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신청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신청을 하고 싶다면 바로 확인해보세요. 오프라인으로 진행해도 상관은 없지만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인터넷으로 비회원 진행해도 할 수 있는 방식이라 5분만 시간내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이런 귀찮은 과정을 왜? 이행해야하는지 의문을 표하지만 농지원부를 작성하고 2년이 지나 농지를 매입하면 취등록세를 50% 경감시켜 줍니다. 또한 농사 지을 땅을 보유한 지 8년 이상 촌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걸 증빙한다면 농지를 양도할때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또한 1억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8년이상 전업농부로 자리잡고 꾸준히 살아간다는게 쉽지 않지만 버텨만 낸다면 농기계 및 농가 관련 시설물 설치에 대한 지원 및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해야할 수밖에 없으니 저기로 가서 해보세요.

 

농지원부 인터넷 신청

농지원부 만드는법과 발급기관 및 절차 조회까지 일사천리로 가능합니다. 농지를 관리하고 이용하려면 필수적으로 작성해야하는 서류라 할 수 있습니다. 이걸 보고 누구라도 농지의 소유자나 실태파악 조사가 가능해집니다. 본인은 물론 타인도 이걸 보면 모든걸 투명하게 알 수 있는거죠.

 

다들 아시겠지만 농지의 소재지, 지번, 면적, 소유자 성명, 임차인, 기간 등을 작성한다고 보면 됩니다.

★ 신청처로 넘어가기 ★

https://www.gov.kr/

정부24로 들어가면 간단하게 문제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를 검색란에 넣으면 이렇게 나오기도 하죠. 하지만 저와 같이 검색단어를 입력해서 한번에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식을 하든 동일한 결과가 표시되니 편한걸 택하면 됩니다.

 

당신만 몰랐던 생활팁 모음

 

임업인 바우처 지원사업 2차 연장

임업인 바우처 지원사업 2차 연장 광양시와 울주군, 충청북도, 전라북도 임업인 영농지원 바우처 2차 신청 및 기간 연장을 받습니다. 곡성군에서는 여성농업인을 우대한 행복바우처(6월 15일

oneclock.tistory.com

 

은행계좌 통합조회

은행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란게 있습니다ㅑ. 전국은행연합회를 통해 은행 통합 휴면계좌를 조회 할 수 있죠. 궁금하다면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하도 여러개 통

oneclock.tistory.com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소개합니다. 말그대로 부동산을 갖고 있는분들 종합적으로 따져보고 세금부과를 하는 방식으로 2020년 기준으로 종부세가 얼마 나올지 자동으로 알고 싶은분들은 한번 해

oneclock.tistory.com

농업인이라면 꼭 알고 넘어가야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용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해야만 하지만 농지원부를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일은 비회원으로도 됩니다. 참고로 신청인의 주민등록 주소지와 농지 소재지가 다르다면 "농지원부 등본교부신청 관할구역 밖"이란 항목을 선택해 진행하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등은 필수로 입력하고 넘어가야할 대상입니다. 그외 나머지 정보는 생략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보안문자를 통과해야하는 관계로 숫자를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농사를 짓는 모든 분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해야만 하는 일괄적인 절차이자 과정입니다. 귀찮음을 불러오는건 사실이지만 행정기관에서 각 개인별 소유한 토지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현황 파악을 위한 절차이므로 동참해야 합니다.

 

농지원부 발급절차

크게 어려울게 없는 내용입니다. 거의 기본적인 정보만 채워서 발급받을 수 있는 수준이니 말이죠. 농지원부 등본교부 신청은 이정도가 전부입니다. 농사하느라 집으로 들어오면 파김치가 되서 다른일을 하기 어려울 수는 있으나 자기전 잠까만 시간내 해보시길 바랍니다.

 

프린터를 컴퓨터에 연결시키면 출력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난번 3기 신도시 개발건과 관련해 LH직원들의 투기사태가 안팎으로 드러나 논란이 된 일 있었죠. 때문에 농지원부 기준을 농업인에서 필지별로 변경하게 됐습니다. 관리 또한 농업인이 아닌 농지 소재지의 지방자치 단체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농지를 관리하고 감시하는 입장에서 '사각지대'를 만들었던 지난날의 과오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1천 제곱미터 이상 농지에서 면적제한이 폐지왜 필지를 기준으로 모조리 다 작성해야만 합니다.

 

농지전용 부담금을 면제받거나 자녀 학비면제와 대학 입시 특별전형 입학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꼭 하시길 바랍니다. 농업용 유류를 구할때 일정량은 면세로 처리할 수도 있는 등 7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소지 관할 시, 구, 읍, 면, 동사무소 산업개발부서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침 일찍부터 늦게까지 농사짓는 상황에서 쉽게 가기가 그렇죠. 이럴때는 오늘 알려드린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신청으로 시간과 노력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재배작물을 확인하다보니 농한기에 진행할 경우에는 휴경처리돼 서류발급을 못받을 수도 있으니 이점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모든 농업인 여러분들 힘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