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하기

    부동산이나 자동차 소유권 이전시에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나란 사람의 맞는지 실질적인 법적권한을 부여하고 부여받기 위해선 필요한 서류죠. 하지만 인감증명서는 인터넷발급이 불가능하며 도장만 있으면 타인이 내 대신 만들 수도 있다는 보안적 위험성이 있어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대신, 요즈음은 본인서명사실 확인서로 인감증명의 효력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인감도장 대신 본인의 이름을 정자로 적은 서명으로 자신의 신분과 권리를 증명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많이 선호됩니다. 특히나 인터넷으로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열람 발급 받는건 수수료 비용도 들지 않아서 더욱 좋으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기사 보기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발급 체험 '운영' - 국제뉴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오는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 발급 체험을 운영한다.25일 시에 따르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편리성 체

    www.gukjenews.com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우리는 늘 SKT,KT 그리고 LG 통신사의 약정에 걸린 노예로 매날 성실하게 통신료를 납부하고 있죠. 하지만 정작 우리가 그들로부터 무언가를 돌려받아본 적은 없

    oneclock.tistory.com

     

    본인서명확인서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고 있는 증명서를 의미합니다. 신분증과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이용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다음부터는 정부24로 들어가 자유롭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더라도 상식적으로 알아두고 미리 절차를 진행두면 훗날 큰 건을 진행할때 상대적으로 편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는 생활의 지혜

     

    건축물대장 인터넷발급 공짜

    오늘은 건축물대장 인터넷발급을 공짜로 해봅시다 건축물대장을 무료발급할 상황이 생긴분들이라면 다음 안내를 따라 자세한 정보를 한번 찾아보세요 건축물대장 인터넷발급 최대한 꼼꼼하게

    oneclock.tistory.com

     

    네이버 지적도 보기 위성 보는법

    오늘은 네이버 지적도 보기를 알아봅니다 네이버 위성 지적도 보기도 함께 포함해서 알려드리니 다음 안내를 따라 찾아보세요 네이버 지적도 보기 땅부자가 되고 싶다면 네이버지도를 통해서

    oneclock.tistory.com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사전절차

    1. 민원인 본인이 직접 읍,면,동 주민세넡로 직접 방문합니다.

     

    2. 전자본이서명확인 발급시스템 이용 승인신청서를 작성해 신분증과 함께 제출합니다.

     

    3. 신분증을 통한 본인확인을 합니다.

     

    4. 이용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 2년이 부여됩니다. 기간 만료 30일 전에 안내가 오지만 혹시라도 알림이 오지않을 수 있으니 핸드폰 알람 같은걸 따로 설정해두시길 바랍니다.

     

    발급절차 안내

    1. 정부 24 접속하기

     

    2.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하기

     

    3. 전자본인서명 확인서 작성하기

    ( 사용용도, 거래상대방 인적사항, 위임받은 사람 등 작성 )

     

    4. 공동인증서 암호 입력 후 전자서명 하기

     

    5. 발급일자 및 발급 시스템에 저장하기

     

    6. 발급증 출력하기

    ( 프린터선을 직렬로 연결해야 하며 네트워크 연결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요망 )

     

    ★ 증명서 인터넷발급 ★

    www.gov.kr

     

    정부24

     

    www.gov.kr

     

    1. 과거에는 은행에서 발급받는 금융인증서로만 로그인 가능했으나 이제는 카카오톡이나 페이코로도 매우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게 변경됐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진행해봅니다.

     

    2. 메인화면 검색란에 위와 같이 입력하면 자동으로 완성되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걸 그대로 클릭합니다.

     

    3. 총 277건의 결과항목 중 신청서비스는 1건으로 나옵니다. 이곳에서 신청버튼을 눌러줍니다.

     

    4. 복합인증 등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기본정보 입력 및 공동인증서 인증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차례대로 적어주면서 회원정보 인증을 합니다. 아무래도 중요한 과정이다보니 단순한 과정만으로는 그냥 넘기지 않는걸 알 수 있습니다.

     

    복합인증수단으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적도록 나옵니다. 이런 과정이 복잡하게 보일지 몰라도 실제로 진행해보면 매우 간단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을 했다면 다시 위 화면으로 돌아와서 복합인증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런다음 3번의 신청버튼을 다시 눌러 온라인에서 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 과정을 진행하기 전 1번은 본인이 거주하는 관할 주민센터로 간다음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받고 싶으니 등록 좀 도와달라고 먼저 말을 해야합니다. 예전에는 활용범위가 한정적이였지만 2021년 현재는 인감증명서를 받는 대부분 정부기관이나 관공서 등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하는 과정에서 얻은 서류를 거의 다 받으니 오늘 설명드린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자로 안하신다면 서명확인서를 주민센터 갈때마다 600원 내고 발급받는 비용지출이 발생하니 주의하시구요. 복합인증이 까다롭게 여겨지지만 어렵지않다고 자기최면을 걸고 진행하면 할 수 있으니 걱정말고 해보세요.

     

    인터넷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필독

    인터넷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필독 아파트,토지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로 가면 정부24 등기부등본과 달리 제대로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공인중개사 사무소로 시간내 방문하거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