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중고거래 사기신고 조회

    온라인 상에서 중고거래 사기피해를 당했다면 이를 인지하는 즉시 카톡 대화내역과 같이 이야기 나눈 모든 정보를 캡쳐하고 진행된 시간 및 입금한 통장내역 등을 챙겨야 합니다. 예방책 및 중고거래 대처방법까지 알려드리니 살펴보세요.

     

    인터넷 사기꾼 데이터 확인

    당근과 번개 그리고 중고나라 등 우리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생활필수품을 교환하는 시장은 수십년동안 계속되어 왔습니다. 하루만해도 거래량이 수억원에 달할정도로 무시할 수 있는만큼 피해사례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죽하면 10명 중 3~4명이 당했다고 하니까 얼마나 많은 사기꾼이 활동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사기조회

    인터넷 사기피해는 더치트라는 매우 유명한 정보공유 사이트에서 확인 및 대처 가능합니다.

    ▶ 중고사기 예방처

    thecheat.co.kr

     

    안으로 들어가면 사기피해사례 검색이 있습니다. 가볍게 회원으로 등록한 다음 피해사례를 검색해봅니다. 오늘만 해도 예방한 건수가 5천건이 넘는다고 나옵니다. 나만 당한게 아니라 이렇게나 많은분들이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물건을 실제로 보낼 의사가 처음부터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남들보다 시세대비 조금 낮춰서 올려놓으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혹하게 됩니다. 특히나 저같은 경우는 각종 생활용품들에 관심이 높다보니 10만원 하던게 2~3만원만 낮아진 선에서 나오면 눈이 돌아갑니다.

    이때까지는 상대방과 대화가 잘됩니다. 어이없는건 운송장 번호를 받아도 나중에 알고보면 이게 허위라는 사실입니다. 나는 믿고서 금액을 치뤘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나한테 오는건 아무것도 없거나 막상 받아봐서 열어보면 신문지 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열받는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처법은 하나입니다. 사이버수사대에 피해본 내역대와 사건경위를 자세히 진술해서 신고하는 것 말입니다.

     

    중고거래 사기신고

    형법 제 347조에 의거해 재산상의 이득을 취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우리는 이렇게 나쁜 사람들을 단죄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더치트에서는 피해등록이란 페이지를 할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직거래 / 게임 / 암호화폐 등 각종 사이버 온라인상 피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장난치는 이들을 심판하고 싶다면 꼭 해야만 합니다.

     

    사기를 친 놈은 소액이라도 동종전과가 있다면 징역형까지 선고를 때릴 수 있습니다. 1천만원 이상의 총 누적으로 피해를 보게 만든 이들은 그에 합당한 벌을 내릴 수 있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온라인 사기꾼 검거

    우리나라가 치안이나 온라인에서 잘못한 사람들 잡아내는건 상당히 잘합니다. 단돈 1~2만원이라도 무조건 신고해서 악행을 저지르는 사람들을 잡아냅시다.

     

    온라인 사기신고 준비물

    1. 대화내역한 모든 내용캡쳐

     

    2. 통화내역 리스트

     

    3. 상대방 이체한 거래내역서

     

    4. 상대방 연락처

     

    소액이든 뭐든 상관없습니다. 사기를 걸었으면 응당 잡아야 마땅합니다.

     

     

    금융사기 인터넷피해 방지어플

    벼룩의 간을 빼먹는다고 이런 사람들을 큰 벌을 받아야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솜방망이로 처벌하는게 다수입니다. 이런 법이 좀더 강력하게 개정되길 바랍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거라고는 중고거래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주의정보를 안내해주는 위와 같은 앱으로 문제상황을 사전에 차단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 기준으로 소개해드린 중고거래 사기신고 조회로 피해대응 사례 및 예방 그리고 대처까지 완벽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조금이나마 당하는 분들이 줄어드길 희망하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