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만사

반응형


호스만은, 매주 발매되는 콘텐츠의 순수한 양이 새로운 것에 대한 집착으로 이어졌다.

스트리밍 중심 시대에서도, 최고의 쇼가 성장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증거였다.

2014년에 출시되었을 때 넷플릭스는 여전히 원래의 프로그래밍 게임으로는 비교적 새로운 게임이었고,

초기 성공작인 하우스 오브 카드, 오렌지는 뉴 블랙은 HBO(Mad Men, Girls)나

AMC(Breaking Bad, The Walking Dead)와 같은 유명 케이블 채널에서

친숙한 밀집되고 중독성 있는 드라마였다. 


서류상으로는, 알코올 중독자, 우울증에 걸린 말 배우(윌 아넷의 목소리)에 관한

헐리우드를 배경으로 한 조잡한 삽화 만화가, 그러나, 마치 뇌우의 11번째 시간에 함께 던져진 것 같았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그것은 자신감과 범위, 특히 이 쇼에서

'홀리우'로 알려진 할리우드와 연예인들의 세계를 지탱하는 부서진 시스템들을 빼내는 동시에 점점 더 커졌다. 

두 번째 시즌에서 야심차고 대담하다는 찬사를 받았고, 

그때부터 그것의 창시자는 총기 규제에서부터 여성의 생식권, 

치매에 이르기까지 버튼이 달린 주제들을 파헤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해 왔다.


이 쇼의 가장 충격적인 줄거리 중 하나는 시즌 2의 행크 애프터 다크로 남아 있는데, 이 영화에서 저널리스트 다이앤 응우옌은 그의 학대 행위로 인해 사랑받는 토크쇼 진행자 행크 히포팔루스를 폭로하려고 시도했다. 그것은 허구적인 남자의 권력 남용에 대한 강력한 이야기였을 뿐만 아니라, 행크에 대한 다이앤의 독백은 그녀를 괴롭힘이나 학대의 진짜 혐의를 받고 있는 남자들의 목록에서 제외시키는 것을 보았다; 크리스찬 슬레이터, 빌 머레이, 우디 앨런. 그것은 상상 속의 세계에서의 하마에게 발사된 것이 아니라, 재정적으로 손해를 보는 산업체로부터 보호받는 실제 남성들은 정말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되었다.


갑자기, 보잭은 단지 환상의 땅에서 말하는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쇼가 아니라, 

리가 미국 사회를 꿰뚫어 볼수록, 그 추악함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의도된 뒤틀린 안경이었다.


이번 주, 이 쇼는 마지막 공연을 시작한다; 6번째 시즌과 마지막 시즌인 금요일은

지금 8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되고 2020년 1월에 8개의 에피소드가 추가로 방영된다.


그것을 마무리 짓기로 한 결정이 창조적인 것이었는가? 넷플릭스의 가장 호평을 받고 있는 쇼 중 하나라는 점에서, BoJack의 친구 Todd와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Breaking Bad Star Aaron Paul은 최근 트위터에서 이 쇼가 실제로 취소되었다고 말했지만, 스트리밍 서비스에 관심이 없는 콘텐츠의 계속 붐비는 묘지에 합류했다.더 이상 뛰지 말고


그러나 그것이 그 시간 전에 끝나든 안 끝나든 간에, 

어느 때보다도 치밀하게 구성되고 치밀하게 짜여진 최종 시리즈의 첫 8회 에피소드를 보면 알 수 없다.


5번째 시즌이 끝난 후, 보잭은 그의 파트너를 폭행하는 진통제 중독에 대처하기 위해

재활원으로 내몰린 후, 시즌 6은 보잭의 어려운 여정을 혼자서 탐구하는 동시에

이전 시즌의 몇 가지 긴 줄거리들을 다시 전면에 내세우려고 한다.


가장 고상한 방법 중 하나는 새로운 소개로, 보잭이 그의 집을 뒤뚱거리며 지나가는 일반적인 순서를 뇌성마비로 바꾸는 것이다. 보잭은 그에게 상처를 입힌 기억들 중 일부를 목격하게 된다. 이 영화는 이제 죽은 그의 글쓰기 파트너인 허브(보잭이 언론에 의해 그를 따돌린 후 그를 잘라낸 것), 그의 어머니 관을 오싹하게 하는 장면,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한 벌로 그녀를 초라한 돌봄에 남겨둔 것), 그리고 심지어 쇼의 가장 충격적인 순간들 중 하나에 대한 전화까지 담고 있다. 

졸업 무도회에서 친구의 열일곱 살짜리 딸을 취하게 한 후 유혹하다


그것은 보잭이 자신의 실패의 깊이에 직면해야 하는 일련의 에피소드를 설정하며, 그가 접촉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학대와 방치의 어린 시절이 퍼졌고, 포스처럼 생겼으며, 피해를 주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것들은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비록 그의 친구이자 전 공동 주연인 새라 린의 헤로인 과다 복용과 보잭의 공모관계인 쇼의 세 번째 시즌에서 나온 한 줄거리가 

비록 상상 가능한 가장 추악한 방법으로 고개를 들려고 하는 것처럼 보인다.


항상 인간의 트라우마를 탐구해 온 방식으로 특히 호평을 받아왔고, 이번 시즌에는 흥미로운 방법으로 계속해서 그렇게 하고 있다. 마지막 시리즈에서 대리모를 통해 마침내 엄마가 된 보잭의 페르시아 고양이 전 여자친구와 에이전트 캐롤린 공주는 TV에 나오는 거의 모든 동등한 줄거리보다 더 정직하게 느껴지는 모성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 쇼는 그녀의 새로운 역할에서 그녀의 분노, 원망, 의무감을 탐구하는 한편, 할리우드와 성공적이고, 쾌활하고, 두려움이 없고, 능력 있는 여성들에 대한 언론의 집착을 교묘히 뒤쳐지게 하는 것과 동시에 그들의 뒤에 있는 여성들에 대한 것이다.


사실, 이 쇼는 썩어가는, 영혼을 빨아들이는 연예 산업에 대한 일관된 폭행은, 최고의 작품 중 일부를 계속해서 전달하고 있다. 이 새로운 에피소드 중 한 편에서, 한 작가의 조수 파업은 할리우드를 경영하는 힘있는 간부들이 완전히 무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반면, '불꽃'이라는 여성 슈퍼히어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시들해지는 이야기들을 보여준다. 

("인기있는 남자 캐릭터들이 떨어지자마자, 우리는 그녀에 대한 영화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한 임원은 말한다.)


이제 종말을 눈앞에 두고, 이 원초적인 정직성에 헌신한 쇼가 마침내 그 중심적인 성격을 어디서 떠나게 될지 보는 것은 매혹적일 것이다. 보잭 호스맨은 특별히 행복한 쇼는 아니지만, 관객들은 슈말츠와 감정에 대한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발견했다. 그리고 보복적인 끝을 맞이할 가치가 있는지 아니면 더 진실한 삶을 살 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팬들이 반성하고 있는 어떤 것이다. 

현실의 불행 속에 그렇게 깊이 빠져 있는 쇼의 해피엔딩이 존재할 수 있을까? 우리는 1월에 알게 될 것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