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구글 검색결과 이상한 스팸사이트 fl pl ru fi es 차단하는 2가지 방법

     

    구글 검색결과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구글 검색결과가 이상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재벌집 막내아들을 보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면 구글에서는 fi와 같은 피싱사이트를 보여줍니다. 해당 사이트는 도박과 관련된 베팅 사이트로 이동시키는 목적으로 개설 됐습니다. 문제는 세계적인 대기업 구글에서는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구글 알고리즘을 우습게 만드는 일당에 대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이상한 스팸사이트

    구글 검색결과가 이상하지만 그대로 방치하고 있는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상한 스팸사이트가 출몰하는걸 가만 두고 볼 수도 없는 분들이라면 다음 절차를 따라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이상한 스팸사이트를 차단하는건 아니고 내가 보는 브라우저 상에서만 안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1. 크롬 브라우저 또는 웨일 브라우저 열기

    2. 웹스토어로 들어가기

    3. 웹스토어에서 'ublacklist' 검색하고 호환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구글 웹스토어 바로가기

     

    4. 오른쪽 상단을 보면 'chrome 추가'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5. 저는 설치해둔 상태라 chrome에서 삭제라고 나옵니다.

     

     

    fl pl ru fi es 차단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가 fl pl ru fi es 도메인으로 된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팸차단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방치한다면 계속 눈에 들어오는 피싱사이트 때문에 스트레스가 커질 뿐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방식대로 '유블랙리스트'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퍼즐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1. 옆의 압정 아이콘을 누르면 앞으로 뒤어나와서 트레이 됩니다. 'ublacklist' 누르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차단해야할 스팸사이트 목록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 합니다.

    3. 직접 입력하면 힘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메모장 파일로 준비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안에 내용만 복사 후 붙여넣기 합니다.

     

    구글 스팸차단 명령어.txt
    0.00MB

     

     

     

    구글 검색결과에서 차단한 사이트 안에 정규 표현시으로 정리한 모습 입니다. 위 과정을 거친다고 100% 구글 검색결과에서 이상한 사이트가 다 사라지는건 아닙니다. 저렇게 설정을 해도 보이는 피싱 사이트들이 남아 있습니다. 그럴때는 위 양식을 참고해서 정규 표현식에 없는 도메인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 우회

    앞에서 설명한 방법이 구글 검색할 때 나오는 이상한 사이트를 회피할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이지만 또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을 우회해서 접근하는 것 입니다. 우리가 구글에서 검색할 때 보게되는 스팸사이트들은 일반 유저가 쓰는 브라우저 접속과 구글봇이 접속할 때를 구분해서 다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현재까지 구글이 검색 알고리즘에 탑재한 걸로는 해킹사이트들이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말이죠. 구글봇으로 접속해서 본다면 재벌집 막내아들에 대한 검색결과도 문서화 시켜서 잘 보여줍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크롬,엣지,웨일,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등을 이용해서 접속하게 되면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시키는 것 입니다.

     

    이걸 우회하는 방법은 유저 에이전트를 구글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가장 잘 설명한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 검색 우회하기

     

    이상으로 구글 검색결과 이상한 스팸사이트 fl pl ru fi es 차단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조금 지나면 사라지걸라고 안일하게 대처한게 문제라 생각합니다. 반 년이 지나도록 구글에서 대처를 못한 것으로 보면 쉽게 해결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때까지는 이용자 스스로 자신의 검색 퀄리티를 높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