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모음 소개합니다. 저는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그렇게 체감하는 걸 수도 있기 때문에 통신사에 속도를 다시 측정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때 돌아오는 대답은 이상이 없다는 말 뿐이였습니다. 인터넷 속도를 자회사가 측정해서 이상한거라 판단해서 직접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프로그램 또는 로그인 없이 무료로 편하게 인터넷 빠르기를 체크하는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모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많이 아는게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정교하게 측정할 수 있는 한 군데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처음 알아보는 입장에서는 측정 값에 대한 신뢰도 판별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 중인 사이트부터 해외까지 널리 알려진 웹사이트까지 함께 알려드립니다.

     

    패스트닷컴

    제가 가장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OTT 어플인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입니다. 500메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측정값을 보니 200 Mbps 밖에 나오질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영화 볼 때 권장되는 속도는 25메가bps 입니다.

     

    약간 끊길 경우에는 360p 저화질이나 재생 속도 등을 조절해서 끊김 없이 영화나 드라마 온라인 시청도 가능합니다.

    스피드테스트넷

    스피드테스트넷도 꽤나 많이들 사용 중인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네트워크 기업 오클라에서 접속 데이터 속도를 판별해서 데이터로 보여줍니다. 다음의 사이트로 접속 후 중앙의 'GO"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통신사를 쓰는지 어느 지역에 위치하는지 등 간략한 정보값도 알 수 있습니다. 차후 재 점검을 했을때 기존 데이터 값과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테스트

    클라우드플레어 스피드 테스트는 온라인으로 DNS, CDN 등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 입니다. 호스팅이나 도메인의 용어를 한번이라도 들어본 적이 있다면 모를 수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인터넷 스피드를 자동으로 측정합니다.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를 비교적 정확하게 비교 분석해서 보여줍니다. 앞서 2곳도 나쁘지 않았지만 한 곳만을 선택해야 한다면 클라우드 쪽으로 손이 기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2023년에도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은 3가지 사이트로 확인하는게 제일 편할 것 입니다. KT,SK브로드밴드 그외 지방 인터넷 설치에 따른 속도 차이를 가장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TOP2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2023년에도 인기 있을 SNS라고 하면 페북, 인스타그램을 꼽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릴스까지 흥행하고 있다보니 국내에서는 많은 분들의 사용점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