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전라북도 전주 익산 군산 정읍 완주 김제 남원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2022년 기준으로 소상공인 전북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년여에 결친 어려움을 동감하고 극복하기 위한 행정명령에 피해를 본 6만 여개소의 자영업자를 응원한다는 입장입니다.

     

    벌써 신청기간은 시작됐지만 아직까지도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이 많다보니 알리는 차원에서 글을 적어봅니다.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이번에 전라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방역패스에 따라 행정명령을 받고 이를 어기지않고 충실하게 이행한 시설입니다. 식당, 카페, 체육시설, 종교시설 등 31개 업종에 해당됩니다. 왠만한 업종들은 다 포함된다고 보면 됩니다. 총 지급액은 480억원이나 될 정도로 상당히 많은 액수를 투입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2020년 5월 1일부터 2022년 1월 16일까지 행정 명령을 준수한 6만여개 사업장이 대상입니다. 음식점,이미용업,종교시설,학원,교습소,독서실,숙박시설,실내체육시설,유흥시설,노래방,PC방,목욕탕,오락실,멀티방,상점,마트,백화점 까지 포함입니다.

     

    전북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개 업소당 80만원 입니다. 행정명령 대상 업소에는 행정청의 인허가증이 없는 자유 업종까지 포함되었습니다. 그만큼 폭넓게 많은 자영업자를 돕는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어떤일을 하든지 상관없이 사업자등록증만 갖고 있고 전라북도 전주 익산 군산 정읍 남원 완주 김제에서 사업한다면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일 기준으로 폐업상태면 받을 수 없습니다. 2020년 5월 1일 이후로 휴업중인 시설만 됩니다. 본인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참고해서 지원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정도만 봐도 2022년 전주 익산 정읍 군산 김제 남원 완주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의 범주는 넓은 듯 합니다.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2년 1월 17일 ~ 2월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행정 복지정책처럼 1차,2차,3차 전북 재난지원금 신청 일정과 날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도 한두해로 끝나지는 않을 일인만큼 당분간은 지속적으로 계속된 도움이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전북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송하진 도지사가 있는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된 홈페이지를 남겨드립니다.

     

    https://www.jeonbuk.go.kr/index.jeonbuk

     

    전북도청

    네이버블로그 항구도시 군산 가볼만한곳 - 명소 속에서 꿈인 듯 시간을 걷다군산의 명소에서 꿈인 듯 시간을 걷다 언젠가 화려함으로 가득했던 항구도시 군산은 역사가 남긴 깊은 상처를 온몸

    www.jeonbuk.go.kr

     

    전북도청으로 가시면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예술인 민생안정자금, 여행업계 민생회복지원금, 택시,버스 민생회복지원금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잘 알아둔다면 더할나위 없이 유용한 곳이라 할 수 있으니 저장해두면 좋습니다.

     

    전주 익산 군산 정읍 완주 남원 김제 재난지원금 현장 신청

    시설 소재지의 읍면동사무소로 가면 됩니다. 네이버지도나 다음카카오맵을 이용하면 행정복지센터 위치 파악이 간편합니다. 요즘은 다들 앱을 이용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아직 없다면 남겨드리니 편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https://map.naver.com/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 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지도상으로 들어가서 본인 사업장 주소지 근처에서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해당 위치를 찍고서 방문하면 신청서류를 안내합니다. 단, 가기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는 센스는 필요합니다.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서류

    - 대표자가 직접 방문할 경우 :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업신고증, 통장사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가족이 방문할 경우 :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신분증, 통합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이 필요합니다.

    - 타인이 방문할 경우 :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가 필요합니다.

     

     

     

    한눈으로 보기 편하게 정리합니다. 정확히는 전라북도 행정명령 이행시설 재난지원금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28일 안으로 접수를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택시 운수종사자 민생회복 지원

    2022년 1월 12일~ 21일까지 전북 택시 운수종사자 민생회복을 지원합니다. 개인, 법인택시 업체 대표자의 본사 주소지가 전북도내에 등록된 택시회사의 운전기사에게 1인당 80만원을 드립니다. 신청서, 동의서, 확약서가 필요하고 법인택시기사에게도 지급됩니다.

     

    버스 운수종사자 민생회복 지원

    택시기사분들과 마찬가지로 1월 21일까지만 접수를 받습니다. 1인당 80만원을 드리고 신청서와 지원대상 명부 등이 필요합니다.

     

    예술인 민생안정지원금 신청

    전북 예술인 민생안정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10일 ~ 1월 28일까지 입니다. 11개 예술분야에게 1인당 80만원을 드립니다. 전자우편 혹은 방문접수를 받습니다. 예술인 경력정보시스템에서 예술활동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

    01 예술활동증명 예술인 복지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첫단추! 예술인 복지법 상 예술을 "업"으로 하여 예술활동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www.kawfartist.kr

     

    여행업계 민생회복 지원

    전라북도에 있는 여행업계 민생회복지원 신청기간은 1월 14일 ~ 3월 31일까지 입니다. 여행업으로 주사무소가 전북도내에 등록된 분들이면 됩니다. 다른 업종에 비하면 3월 말까지로 접수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편입니다.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도민들과 소속된 자영업자분들이 웃음꽃 피어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2022년 명절 위로금 신청

    2022년 명절 위로금 신청 신정과 구정, 설날과 추석 등 명절 위로금을 신청하면 지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이런게 있다고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10명 중 5명 이상일 정

    oneclock.tistory.com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지원대상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지원대상 본 글에서는 2022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과 지원대상 및 홈페이지 바로가는 경로를 소개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이 상승함에 따라 소상공인

    oneclock.tistory.com

     

    2022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선정기준액 살펴보기

    2022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선정기준액 살펴보기 2022년도 노인 기초연금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데이터를 전해드립니다. 카더라 통신은 싫어하는 성격이다보니 팩트에 기반한 정보만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