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2024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지급일

    어려운 시기일 수록 꿈을 지속되어야 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기도가 준비한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알립니다. 2024년 상반기 하반기 교통비 신청기간 확인하고 정해진 일정 내에 접수 부탁드립니다.

    아래를 통해 빠르게 신청하세요.

     

    경기도 교통비 신청하기

     

    2024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 지원대상 :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 ~ 23세 청소년

    - 지원금액 : 반기별 6만원까지 드립니다. (연간 12만원 한도)

    - 신청기간 : 매년 1월과 7월

    - 지원방법 : 청소년 본인 명의로 된 지역화폐로 지원금을 드립니다. 직접 할 수 없는 경우라면 대리인에게 지급합니다. 

    - 신청자격 :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내역이 있는 청소년 입니다.

     

    2024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 2024년도 신청기간 : 2024년 1월 2일 ~ 2월 15일 18시까지

    - 2024년 상반기 신청기간 : 2024년 9월 ~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

    경기버스 실사용액에 대해서 전액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교통비를 신청하면 등록해둔 지역화폐나 티머니, 캐시비 등 선불카드로 주거나 후불교통카드로 충전됩니다.

     

    대중교통 지원금은 아래에서 신청가능

     

    경기도 교통비 지원받기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한다음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 및 주민등록상 거주 시군의 지역화폐를 발급받습니다. 해당 카드를 휴대폰 앱에 등록시키면 됩니다. 성남, 시흥, 김포의 경우라면 지역상품권이나 착한페이로 들어가서 별도로 진행해야 합니다.

     

    지역화페 가입은 아래로 가세요

    경기지역화폐 바로가기

     

    유의사항

    지역화폐사에 등록된 회원정보랑 대상자 신청정보가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후불 교통카드는 카드사에 교통카드 번호를 문의해야 합니다. 본인이 어떤 방식으로 6만원 ~ 12만원을 받을지에 따라서 대처가 달라집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급일

    교통비 지원사업 콜센터는 1577-8459 번호 입니다. 물어볼게 있다면 당차게 문의하는게 답입니다. 모른다고 생각하는걸 안다고 자부했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통해 받을 수 잇습니다. 공적이전소득에서 제외됩니다. 다자녀라면 자녀를 추가해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내역 확인이 안되면 정산 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정산 후에도 0으로 표기된다면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하고 문제를 따로 요청해야 합니다.

     

    토스뱅크,토스유스카드,카카오뱅크 카드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일반,광역,M버스,경기순환,마을버스 등 경기도 지역 한정이긴 하지만 이용하는 부분에 한해서 지원 받게 됩니다. 단, 서울시나 인천시 버스 및 지하철을 단독으로 이용할 경우라면 지원되지 않으며 공항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KTX, SRT, 새마을, 무궁화호, 누리로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간략히 살펴본 2024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지급일이 삶을 윤택하게 만들길 희망합니다. 모르고 지나칠 사소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필요한 곳에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만큼 알아두면 편합니다.

     

    지나치면 안되는글 보러가기
     

    교복 지원금 신청방법

    교복 지원금 신청방법 2023년 교복 지원금 신청 중고등학생 대상 신입생 교육비 지원사업은 2020년 말 종료되었으며 2023년 3월 교육청 주관사업으로 전국 입학준비금을 지원합니다. 국공사립 중,

    oneclock.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변화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변화 미취업 청년에게 6개월 동안 매달 50만원씩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던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변화의 바람이 붑니다. 어떻게된 영문인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