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2023년 명절 위로금 신청

    신정과 구정, 설날과 추석 등 명절 위로금을 신청하면 지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이런게 있다고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10명 중 5명 이상일 정도로 많은 편입니다. 서울,대전,대구,부산,인천,광주,울산 지역별 명절 지원금을 별도로 주는 만큼 알고 가는게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책뉴스란에 대문짝 만하게 나오는게 소상공인 위주로만 나오다보니 놓치는 정책이 의외로 많은 것입니다. 뉴스에서도 매번 동일한 주제로만 취재하고 방영하다보니 놓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소외된 분들에게 더욱 많은 빛을 비춰주고 그들을 따뜻하게 품어줘야 하건만 그렇지 못한다는게 아쉬운 대목입니다.

     

    2023년 명절위로금 대상

    명절 위로금은 우리나라의 대명절이라 할 수 있는 설날과 추석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노인, 독거노인 대상으로 위로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각 지역별로 조금씩 차등이 있고 지원하는 방식 또한 다를 수 있으므로 온라인을 통해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올해 띠별운세를 알아보세요

    2023년 띠별운세 보기

     

    2023년 명절위로금 신청

    2023년과 2024년도 설날,추석 명절위로금 신청 홈페이지는 정부24 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들어가서 볼 수 있습니다. 전국 모든 지역에서 다 주는건 아니다보니 직접 가보고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명절위로 지원금 아래로 가세요

    명절위로금 신청하기

    덕분에 약간은 수고스럽고 번잡스러운 과정이 존재합니다. 동일한 기준으로 정책을 수립하고 전국적으로 동일한 액수를 주는게 아니다보니 지자체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돋보기란에 명절위로금이라고 적어봅니다. 곧바로 빨간글씨로 자동완성된 검색어가 뜹니다. 엔터를 누르기 보다는 돋보기 아이콘을 직접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 지급

    설날과 추석까지 연 2회 정도로 기초생계,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가구당 3만원 정도로 지원합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가구범위로 적용됩니다. 1년 이상 장기입원할 경우에는 제외되기도 합니다. 경기도 의왕시, 경상남도 김해시, 창원시,서울시 양천구,부산 등 65세 이상 무의탁 노인분들에게 5만원씩 명절위로금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기초수급자 지원금 신청은 아래로 가세요

    기초수급자 지언금 신청

     

     

    서울은 영등포구, 양천구, 강북구, 성동구, 동대문구, 노원구, 도봉구, 관악구, 서대문구, 강남구, 동작구, 구로구, 광진구, 서초구, 중구, 마포구, 용산구, 종로구, 은평구, 금천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세대는 설날과 추석 위로금을 지급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부산은 북구, 강서구, 남구, 기장군, 부산진구, 사하구, 서구, 연제구, 동구, 중구, 해운대구, 동래구, 금정구, 수영구, 사상구, 영도구 등 65세 이상 노인분이나 어르신분들은 구군별로 지원여부를 알아보고 받으세요.

     

    2022년 2023년 명절위로금 미지급 미수혜 대상자는 구군별로 후원물품을 별도로 지원합니다. 따라서 못받는다고 너무 아쉬워하거나 서러워할건 없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명절을 나시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인천 강화군도 명절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엄마나 아버지가 만 18세 미만의 자녀나 손자녀를 양육하는 최저생계비 130% 이하의 가정일때 대상이 됩니다. 이분들은 설날과 추석이 되면 강화 사랑상품권으로 지역화폐를 3만원 지급합니다. 전북 임실군은 1년 이상 해당 지역에 거주한 자로써 다문화 가족으로 차상위 수급자, 중증 장애인,65세 이상 어르신이 대상 입니다.

     

    대상 조건에 들어가는 분들은 임실사랑상굼풘을 설날과 추석에 분할 지급합니다. 연 30만원~50만원까지 세대수별로 차등해서 드리니 받으시길 바랍니다. 누구보다 따뜻하게 아프지 않게 보내야할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누구하나 소외된 이들없이 반갑게 웃는 얼굴로 지내는 시간이 되기만을 바래봅니다.

     

    주위에 외로이 있는분들이 있다면 지나치지 마시고 따스한 말한마디라도 건네어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 방문도 쉽지 않은 상황이기에 2023년 명절 위로금 신청은 톡으로라도 전해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는 글 모음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홈페이지 참여방법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홈페이지 참여방법 좋은일을 하고 돈을 벌면 얼마나 좋을까요? 환경부에서 2022년 1월 19일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하는 모든 분들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연간 7

    oneclock.tistory.com

     

    2023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지원대상

    2023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지원대상 본 글에서는 2023년 일자리안정자금 신청과 지원대상 및 홈페이지 바로가는 경로를 소개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이 상승함에 따라 소상공인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