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상만사

반응형

잔여백신 3차 예약 신청 조회 하는법

21년 4분기 마지막이라 할 수 있는 12월 2일부터는 당일 잔여백신 3차 예약 신청 후 접종까지 가능합니다. 2022년 일상회복 2단계와 3단계로 격상하려면 피할 수 없는 수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고령층이나 위험계층 종사자 등을 위주로 부스터샷을 시행했다면 12월은 화이자 모더나 2차 접종 완료자의 추가 접종을 중점 적으로 시행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총 2가지 방식을 구분해 설명드립니다. 많이들 아는 내용일 수 있지만 1,2차와 약간은 다른 내용도 포함되니 밖으로 나가지말고 읽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1. 잔여백신 3차 예약 - 네이버 당일 접종

60세 이상은 2차까지 주사를 맞은 뒤 3개월 뒤부터 맞을 수 있습니다. 애당초 6개월 텀이라고 질병관리청에서 공식 발표했으나 전국민 접종률을 올리고 싶은 것인지 개월 수를 자꾸만 줄이고 있습니다. 18~59세는 얀센은 1차 접종 후 4개월 뒤부터 가능하고 화이자나 모더나는 4개월 뒤부터 추가 접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제대로 하는게 맞는건지 헷갈린다면 한번 해보면 됩니다. 어차피 1차와 2차 등 접종한 데이터가 전산상으로 남아있다보니 기간을 충족시키지 않거나 해당 연령이 아니라면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실패되었습니다. 와 같은 문구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 네이버(NAVER)를 이용하면 3차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과 접종까지 일사천리로 가능합니다.

 

https://m.place.naver.com/rest/vaccine

 

네이버 플레이스

 

m.place.naver.com

 

불과 몇개월 전만 하더라도 노쇼백신을 잡는게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려웠지만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물량이 남아돌 정도로 많아지다보니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굳이 모바일 핸드폰으로 잔여백신 3차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직접 찾아가시면 됩니다.

우리동네 근처에 백신 물량이 나왔는지는 알림 신청을 하면 편합니다. 왠만하면 수량이 부족할 일이 없겠지만 만에 하나라도 근처에 없다면 알람을 걸어두면 편합니다.

 

지도상에 보이는 1~10까지가 해당 의료기관이 보유한 백신의 수량 입니다. 어떤 종류의 백신인지 궁금하다면 지도 위 숫자를 눌러보면 됩니다. 마감은 다시 보충될 여지가 없다는 의미이고 0으로 표기된 것은 아직 병원 운영시간이라 추가로 남는 백신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됩니다.

 

2. 카카오 잔여백신 3차 예약

카톡 앱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 버튼을 누르고 상단에 위치한 #잔여백신을 클릭 후 3차 백신을 당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병원마다 보유한 수량에 따라서 접종할 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녹색은 수량이 많다는 의미이고 빨간색은 1~3개 정도고 연갈색은 4~6개 남아있음을 의미합니다.

 

내 위치는 빨간색 점으로 표기됩니다. 주변 반경 2~3km 거리내 위치한 곳들이라 걸어서 가기도 편합니다. 우선은 알아둬야할 주의점을 말씀드리면 잔여백신 3차 예약은 취소는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하루 전까지는 1339 또는 해당 의료기관에 연락해서 사정을 말씀드리면 됩니다.

 

다른 날로 스케쥴 변동도 가능하지만 당일날은 불가합니다. 어떤 곳들은 사정을 봐주는 지역도 더러 있기는 하나 공식적으로는 그렇게 하면 안되도록 제한됩니다.

 

https://pf.kakao.com/_KzxnxfK/79386157

 

코로나19 잔여백신 실시간으로 예약하는 방법

코로나19 잔여백신 실시간으로 예약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잔여백신 예약·알림신청

pf.kakao.com

 

▶ 당일날 하는 분들은 다른 분들을 위해서라도 매너있게 꼭 방문 부탁드립니다. 정말로 급한 사정이 생겼다면 취소는 안되더라도 해당 병원에 말이라도 하는게 좋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3차 백신접종을 하는 건 기본이라는 식의 늬앙스를 풍겨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아직까지 안전하다고 확실히 보장되고 입증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조건 다 접종을 해야한다고 밀어넣는 격입니다. 강요를 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심리적으로 압박을 받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장합니다.

 

이에따라 아직까지 1차도 접종하지 않은 미접종자나 2차까지 패스한 분들은 각종 커뮤니티에서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정상에 위치한 분이 해야할 말은 아니였다는 표현이 다수 입니다. 이로써 잔여백신 3차 예약 신청 조회 하는법은 나름대로 잘 전달된 듯 싶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주변 분들에게 알려주신다면 가문의 영광으로 알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 2022년도 위드 코로나의 시기와 더불어 백신패스가 적용됩니다. 헬스장이나 코인 노래방을 방문시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하는 만큼 미리

oneclock.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