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백신 3차 접종 예약 후기 부스터샷

    델타 변이는 기본이고 오미크론 확산으로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예약 후기 부스터샷 정책이 시행됩니다. 2차 접종 후 6개월 추가 접종기간을 5개월로 단축했습니다. 12월 2일부터 18~49세 연령대 위주로 주사를 맞을 수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1, 2차 접종 후 시간이 흘러 돌파감염 위험에 놓인 분들은 한번 고려하세요.

    3차 백신접종 대상

    각종 언론사의 기사글을 보면서 아시겠지만 이번 3차 기본 접종의 핵심 사안은 18세 이상 성인까지 확대한 부분에 있습니다. 이분들에 대한 추가 접종은 12월 2일부로 할 수 있습니다.

    12월 4일부터 추가 접종을 합니다. 3차 백신 사전예약이 아닌 잔여백신을 이용한다면 동네 위탁의료기관에서 12월 2일부터 접종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 추가접종 대상자

    1. 60세 이상 고령층
    2. 감염취약시설 입소, 종사자
    3. 요양병원 시설, 입원, 입소 종사자
    4. 18~59세 기저질환 환자
    5.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6. 의료기관 종사자

    기존 6개월의 간격에서 4개월로 기간을 대폭을 줄였습니다. 2차 접종을 완료하고 120일 이후 부스터샷으로 화이자, 모더나, 얀센 추가 접종 가능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8월 4일 이전 접종을 2차까지 마친 18세~49세는 5개월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4개월만 지나면 되니까 12월 2일 목요일부터 백신을 추가로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60세 이상 12월 접종 방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가 상대적으로 많은 60세 이상 고령층의 접종률을 늘리고자 60대 이상 분들은 12월부터 별도의 예약없이 추가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중 동네 병원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백신 3차 접종 예약방법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로 가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많이 해보신 것들이라 익숙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 2022년도 위드 코로나의 시기와 더불어 백신패스가 적용됩니다. 헬스장이나 코인 노래방을 방문시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하는 만큼 미리

    oneclock.tistory.com

     

    아직까지 전자 디지털 접종증명서를 미발급한 분들은 얼릉 하세요. 백신패스 시대에 생활이 몇배는 편해집니다.

    본인인증하고 접종할 기관을 일정에 맞춰 선택하면 끝입니다.

     

    12월부터 달라진 점

    18~49세 부스터샷 사전예약이 시행되면서 접종 요일제도 한시적으로 중단됩니다. 추가 백신 종류는 화이자와 모더나 위주로 이뤄지며 30세 미만은 화이자만 맞게 됩니다.

     

    3차 백신예약 후기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백신 효과가 떨어진다고 판단됨에 따라 추가 접종대상을 고령층과 취약층으로 확대중입니다. 미국의 경우 11월 19일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추가 접종대상을 18세 이상으로 확대한 바 있습니다.
     
    영국은 50대 이상에게 허용했으나 11월 15일부터 40대까지로 늘렸고 독일과 덴마크는 현재 18세 이상 모든 성인에게 접종 시키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65세 이상만 접종 의무화를 외쳤다가 확진자 급증세를 경험 후 열어덟살 이상 대상으로 확대했습니다.

    이스라엘은 21년 8월부터 발빠르게 부스터샷 접종을 시행중입니다. 덕분에 돌파감염이 발생해도 치사율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기존에 비하면 19.5배나 위험성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당부의 글

    겨울철이다 보니 코로나 바이러스가 또다시 기승입니다.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고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곳에서만 벗는 생활을 해야 겠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모임이 늘었지만 그만큼 확진자도 늘어난 상황인만큼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지금까지 백신 3차 접종 예약 후기 부스터샷에 관한 유의미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좀더 알차고 꽉찬 소식을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