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

    2022년도 위드 코로나의 시기와 더불어 백신패스가 적용됩니다. 헬스장이나 코인 노래방을 방문시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하는 만큼 미리 준비해두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1가지 방법만 알려드리는 것이 아닌 가장 대표적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2가지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1. 정부24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과거 명칭으로는 민원 24로 불렸던 정부 24로 들어가면 코로나19 를 포함한 모든 접종 기록내역을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회사 이직이나 아르바이트 취업 등 여러가지 구인 구직하는 입장에서 필수적인 자료인 만큼 발행하면 좋습니다.

     

    https://www.gov.kr/

     

    정부24

     

    www.gov.kr

    1.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예방접종 증명(코로나19 포함)'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민원을 신청하는 과정을 진행할 때는 본인 인증 과정은 필수 절차 입니다.

     

    3. 특별한 작성예시를 따로 찾아볼 필요도 없이 버튼 몇번만 누르면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하는 일은 끝이 납니다. 수수료도 없고 인터넷으로 하다보니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4. 공동인증서 뿐만 아니라 카카오 등 간편인증으로도 정부 24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5. 개인적인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넘어가면 신청내용란에 접종구분과 국가예방접종 및 기타예방접종 문구가 나옵니다. 잘 모르면 '전체'항목을 클릭한 채로 놔두고 다음 순서로 이동해도 충분합니다.

     

    6.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출력)으로 둔 채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끝입니다. 결과조회를 해보면 일목요연하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맨처음에 올려둔 대표사진처럼 문서출력 해볼 수도 있습니다. 단, 본인의 컴퓨터가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 쿠브(COOV)

    종이로 출력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기관에 공적 용무를 보려고 제출하려는 목적에 출력할 수는 있지만 일상생활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불필요한 일은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쿠브라는 앱을 이용하는 코로나 예방젖봉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전자 디지털 예방접종 인증앱을 개발했습니다. 증명서의 위변조를 불가능하게 하며 특정 서버에 기록을 남기지 않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kdca.coov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Google Play 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play.google.com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로 들어가 'COOV' 또는 '쿠브'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편의상 갤럭시 유저 위주로만 설명 드립니다.

     

    휴대폰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한사람 당 1기기만 허용되니 참고하세요. 금융 인증서의 경우는 거래중인 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인인증을 넘어가면 상단 윗쪽에 위치한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 발급받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내가 접종한 내역 정보를 쿠브 앱으로 당겨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공식적으로 연동되는거라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내 개인정보가 떠도는 방식이 아닙니다.

     

    얀센은 1차, 화이자나 모더나는 2차 접종까지 완료하고 14일이 지나면 헬스장이나 노래방 출입이 허용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가 접종완료자라는 걸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서류를 갖고다닐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온세상이 QR코드를 찍거나 보여주는게 일상화가 되다보니 모르는 분들이 적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된 글이였길 바라며 포스팅을 줄입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올해는 가족건강에 신경써야해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무료 독감 예방접종 범위가 확대되었거든요. 2020년 독감주사 시기와 대상을 바로 확인하고 본인이 맞는다면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