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반응형

임산부 코로나 백신접종 사전예약 필독

산모와 태아의 안전을 지킨다는 명목하에 10월 8일 금요일 20시부터 임산부에 대한 백신 사전예약을 시행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우리나라의 정책결정에 실망과 더불어 걱정을 표하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자칫 잘못하다가는 마루타처럼 임상시험의 테스터로 쓰여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입니다.

 

아이를 몸에 배고 있는 엄마라는 존재는 특히나 혼자의 목숨만을 갖고있는게 아니기에 더더욱 조심스런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질병관리당국은 어째서? 강력하게 임신과 출산을 한 여성들에게 모더나 또는 화이자 접종을 강력히 권고하는 걸까요?

 

정말로 그들의 말처럼 괜찮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4분기 백신 접종 계획 쉬운정리

4분기 백신 접종 계획 쉬운정리 10월 ~ 12월 사이의 백신접종 계획이 9월 27일경 발표됐습니다. 사전에 예고한 바와 같이 임산부와 청소년에 대한 접종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일

oneclock.tistory.com

임신부와 임산부의 차이

- 임신부=임부=아이를 밴 여자를 의미합니다.

- 임산부=임부+산부(아이를 갓 낳은 여자)를 뜻합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산부'를 포함하느냐로 갈리게 되는 것이죠. 한자로 풀이하면 이해가 좀더 빠를 수 있습니다. 비슷하면서도 좀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고 있느냐 아니냐로 나뉘게 됩니다.
- 임신부(妊娠婦)
- 임산부(妊産婦)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자주 접하지는 않다보니 용어에 대한 헷갈림이 있는 것 같아서 짚고 넘어갑니다.

 

임산부 백신 사전예약 방법

임신을 하고 있거나 출산을 이제막 한 여성의 경우라면 본인의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접종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아래의 백신사전예약 누리집으로 들어가면 임신여부와 출산할 예정일 등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접종할 의료기관을 달력일정표 보면서 찾은다음 결정하면 끝입니다.

 

10월 18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합니다.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문재인 정권 임기안으로 K방역의 우수성을 입증하려는 것인지 백신접종률을 높이고자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저는 정보만을 알려드리는 가이드 역할만 할뿐이지 결정은 오롯이 당신의 몫입니다.

 

 

12~17세 백신접종 사전예약 방법

12~17세 백신접종 사전예약 방법 중학생과 고등학교 학생들은 10월 5일부터 백신 예방접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소아청소년이라고 묶어서 12세 이상 대상자에게 화이자를 맞을 수 있는 기회를 주

oneclock.tistory.com

 

임산부 코로나 백신 맞아도 될까?

맘카페에서는 이런 논의가 뜨겁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댓글이 무려 40개가 달린 글을 발췌해서 가져왔습니다. 조회수도 1,856으로 상당히 높은 수치를 기록중입니다.

안그래도 다니는 산부인과가 여러군데라서 다 물어봤지만 의사선생님들이 하나같이 다 비추한다고 합니다. 작성자 또한 엄마가 맞으면 태아한테 항체가 가서 좋지 않을까 싶어서 접종여부를 임산부 입장에서 결정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어떤 한 여성분은 아직까지 아이가 태어나서 잘 성장하고 이상 없이 성장했다는 데이터가 없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아무리 못해도 5세까지는 지켜봐야한다는 말입니다. 아직 태어나기 전까지는 이슈가 없어도 출산한 후 엄마도 아이도 후천적인 병이 생기게 되면 죄책감이 들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합니다.

 

미국 임산부 백신에 대한 입장

미국 산부인과학회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임산부나 임신부에 나타난 백신 부작용은 같은 나이대 비임신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뇨, 임신중독증, 조기 진통, 태아 성장지연 등과 관련된 합병증이 추가로 나오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유산율 또한 미접종한 분들과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는게 미국의 입장입니다. OECD 38개국 중에서 임신한 여성들에게 백신을 접종시키지 않은건 한국이 유일하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정부의 10월 이후 청사진

단계적으로 일상회복을 할 수 있도록 12세 이상 아이부터 어른들 할 것 없이 국민 모두가 접종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한다지만 이것을 믿고 안믿고는 개인이 판단할 문제입니다. 인간이란 도살할때 끌려가는 소나 돼지가 아니기에 백신 접종을 할지 포기할지 아니면 좀더 지켜볼지 결정해야 합니다.

 

아니면 내년쯤 노바백스처럼 임상시험이 충분히 된 백신이 시중에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자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모더나 VS 화이자 비교

바이러스 항원 유전자를 RNA 형태로 만든다음에 인체에 투여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둘다 동일한 방식으로 항체를 형성시키기에 어떤게 더 좋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모더나가 좀더 코로나 예방률이 더 높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백신이름 화이자 모더나
연령 12세 이상 18세 이상
접종횟수,간격 2회, 21일 2회, 28일
접종량 및 방법 희석된 백신 0.3ml 근육주사 0.5ml 근육주사
보관 -90도 ~ - 60도 (6개월) -25도 ~ - 15도 (7개월)
부작용 주사부위 통증,피로감,두통,근육통,설사,발열,구토,아나필락시스,안면마비,심근염,심낭염 같은 mRNA 계열이라서 부작용 동일

문제는 1차보다는 2차가 상당히 곤혹스럽다는 점입니다. 위에 나타난 것들은 거의 2차 시기에 주로 발생한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일차만 하고 2차 백신접종을 회피하는 분들도 상당히 있고 기왕 맞은거 다 해버린다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1차 접종 후 6주텀으로 잡힌분들은 잔여백신으로 기간을 3~4주로 변경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변경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변경 갑작스럽게 나온 정책소식에 어안이 벙벙합니다. 듣도보도 못한 행정을 펼치는 일이 한두번도 아니지만 계속되니 혼란스럽네요. 그렇지만 살아남아야하는 입장

oneclock.tistory.com

 

화이자 부작용에 대한 반응

아이들도 그렇고 엄마들도 주로 화이자를 접종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래도 걱정이 많을 수 밖에 없기에 다양한 사례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취합하는게 중요합니다.

글쓴이는 화이자 1차 맞은지 2주가 되는 날인데 가래가 치는 듯한 불편함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다른 분들은 허벅지 안쪽에 멍이 심하게 들고 겨드랑이쪽이 아팠고 부정출혈 등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케바케지만 상당히 다양한 이상징후 들이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자료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로는 약간의 통증과 두통 등의 아픔은 비임신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맞고 버티다가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그때는 일반인보다 위험도가 40% 이상 높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밖으로 외출도 하지않고 사람들과 외부접촉도 없고 집안에서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괜찮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고려하는게 이득입니다. 이또한 강요하는건 아닌만큼 임산부 코로나 백신접종을 사전예약을 신중히 생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표준몸무게 계산기 홈트레이닝과 요가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코로나19가 터짐으로 인해 헬스장을 갈 수 없게 봉쇄했기 때문이기도 하죠. 우리

oneclock.tistory.com

 

방역수칙 위반 신고센터 이용하는 법

방역수칙 위반 신고센터 이용하는 법 미리 말씀드리지만 서로 신고해서 얼굴 붉히고 기분 나쁘자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동참해 하루빨리 2019년 이전의 시절로 회귀하자는 취지임을 먼저 밝

oneclock.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