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반응형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조회

제가 글을 읽어보니 코로나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방법과 카드 캐시백 사용처에 대한 이해를 못한 내용이 많네요. 조금더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보면 어떨까 싶어서 포스팅 합니다. 이름하야 내가 보려고 적은 글인데 남들이 더 도움받는 내용이라고나 할까요?

 

지원금 산정방식

월로 따져서 카드를 사용한 액수가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만 넘으면 됩니다. 그러면 초과한 부분의 10%를 캐시백 포인트로 준다는 말입니다. 월에 10만원까지 주는거고 두달 시행이니까 우리는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민 다 해당되는 상생 소비지원금의 취지를 이해하고 쓰면 좋겠죠?

 

4월~6월까지를 2분기라고 하는데요. 이중 4월달만 지출한 내역이 있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왜냐면 3달 평균치를 고려해서 진행하는 정책이니 말이죠. 10월 1일부터 바로 시행합니다.

 

이것도 받아가세요 ▼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리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리 정부의 의지와는 다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내년 대선을 앞두고 파퓰리즘을 실천하는 모습이 호기롭습니다. 차라리 정부에

oneclock.tistory.com

 

지급 및 사용법

10월 15일날부터 전담카드사를 통해서 지급합니다. 국민지원금은 본인이 살고있는 시나 구군으로 한정지어서 쓸 수 있는곳을 제한했지만 이건 다릅니다. 본인이 실거주를 어디로 하고 있든지 상관없어요. 현금처럼 어디로 이동해서 쓰든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마감기한도 2022년 6월 30일까지로 일년간의 유예기간을 주는만큼 쓰기가 상당히 수월하다고 할 수 있죠. 굳이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사용제한 업종은 따로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은행계좌 통합조회

은행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란게 있습니다ㅑ. 전국은행연합회를 통해 은행 통합 휴면계좌를 조회 할 수 있죠. 궁금하다면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하도 여러개 통

oneclock.tistory.com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만 19세 이상으로 4~6월 사이에 신용이든 체크든 쓴거 있으면 달려가세요. 9개 카드사 바로가는 루트는 이쪽입니다.


✔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선불이나 직불이나 이런건 안되고 지역화폐도 안됩니다.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11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시행하며 첫주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합니다.

 

소비지원금 오부제는 10월 8일까지만 할뿐이지 이후부터는 상관없으니 안심하세요. 무엇보다 우리는 이런 상황에 많이 익숙해져 있잖아요. 처음에는 어색하고 불편했지만 시스템에 적응하니 크게 어려운게 아니라는걸 이제는 알게 되었죠. 사용처는 국민지원금과 거의 동일하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몰 등은 여전히 제한됩니다.

 

유흥주점만 아니면 상생 소비지원금으로 병원,서점,카페,베이커리,아이스크림,양꼬치,꽃집,고기집,PC방,노래방 지불비용도 대신해서 낼 수 있습니다. 팔방미인처럼 쓸데가 많다는게 포인트 입니다.

 

자주묻는 질문모음

캐시백이 발생한 경우라면 10월,11월,12월 15일에 국민,신한,하나,우리,비씨,삼성,현대카드 사로부터 자동 지급됩니다. 만일 안됐다면 문의하면 되면 바로 처리해줄 겁니다.

 

아무래도 실적으로 인정되는지 여부가 제일 큰 궁금거리 중 하나일거라 생각합니다. 관광,여행,전시,문화,공연,스포츠를 비롯해 중소규모의 온라인몰에서 결제한 내역을 실적에 반영됩니다. 우리가 너무 대기업에 익숙해져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서민들 기 살리는 목적으로 쓰면 좋겠네요.

 

이번에 상생 소비지원금 배달앱 캐시백 적립도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얼만큼 적립됐는지 확인하는건 본인이 쓰던 카드사 페이지를 PC나 모바일 앱 등으로 접속하면 확인가능합니다. 사업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곳만 못쓰고 왠만한 곳은 다 된다고 생각하면 맘이 편합니다.

 

정부에서 5차로 마련한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조회를 해보면 다들 된다고 나올겁니다. 19세 이상만 된다면 말이죠. 굳이 어렵게 말할 필요도 없이 생각보다 쉬운 내용이니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변경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변경 갑작스럽게 나온 정책소식에 어안이 벙벙합니다. 듣도보도 못한 행정을 펼치는 일이 한두번도 아니지만 계속되니 혼란스럽네요. 그렇지만 살아남아야하는 입장

oneclock.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