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

    오랫동안 정성들여서 키워온 사업이 한순간에 물거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열심히 살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고 잘될거라 생각했어도 장사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에 따라 마무리를 지어야합니다. 다시 재기할 수 있는 팁 또한 남길테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국세청 홈택스 폐업신고

    열심히 장사한 당신에게 보상이라도 주어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 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뼈저리게 느꼈구요. 역시나 남의 것을 내껄로 만드는 일이 쉽지 않다는걸 새삼 느꼈습니다. 당장 가게문 닫고 끝나는게 아니라 국세청에서 온라인상으로 서류 절차까지 마무리해야 사업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1. 신청과 제출이란 항목으로 들어가봅니다.

     

    2. 휴폐업 신고라는 항목이 아랫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3. 공동금융인정서로 로그인하는 센스를 발휘합니다.

    4. 폐업을 신고한 사업자는 해당하는 달의 말일로부터 25일 이내에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및 납부를 해야합니다. 외국 법인의 경우라면 50일 이내로 처리하면 됩니다. 12개월이 지나서 휴업신고나 취소 및 정정을 하고자 한다면 관할 세무서를직접 방문해야만 합니다.

     

    5. 개인정보 유출이 될 수 있므로 마스킹 처리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 잘 설치됐는지 확인후 작성해주세요.

     

    6. 신청내용은 잠시 동안 영업을 안할 목적이라면 휴업신고서를 체크하면 되고 아예 다시는 이걸 하지 않겠다면 폐업신고서에 체크하면 됩니다. 어떤 항목으로 가는지에 따라 아랫쪽 기간에도 함께 체크를 해야 합니다. 미선택시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7. 저의 경우에는 더이상은 장사를 할 생각이 없으므로 2021년 7월 1일부로 폐업을 선언했습니다. 그만두는 이유는 사업부진입니다. 직장을 퇴사하고 어떻게든 먹고 살아보려고 노력했으나 마음처럼 되질 않아서 여기서 멈춥니다. 내인생에서 장밋빛 미래를 꿈꿨지만 현실은 너무도 냉혹했음을 실감했습니다.

     

    8. 여기까지 한두장 정도의 페이지만 거치면 개인사업자의 폐업신고하는 절차는 마무리되게 됩니다. 너무도 간단해서 추가로 설명할 껀덕지도 없었네요.

     

    9. 휴폐업사실증명 등 이와 관련된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하려면 10~2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도 좋고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개인적인 판단하에 움직이시면 될 것 같네요.

     

    10. 새롭게 시작하고 싶었으나 저는 여기까지였습니다. 앞으로 다시 재취업으로 방향을 잡을지 아니면 이대로 끝낼지는 모르겠습니다. 많이 혼란스럽고 어지럽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선을 다했으나 이렇게 되어버린게 너무 야속하고 속상합니다.

     

    만일, 저와 다르게 다시한번 더 사업이나 장사에 손대고 싶다면 폐업점포 재도전에 따른 장려금으로 50만원을 주니 고민해보세요.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을 잡고 자금을 지원해주고 교육까지 시켜주거든요. 안된다고 더이상은 희망이 없다며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는 그야말로 김치나 담궈먹을때 쓰는말 아니겠습니까? 저도 지금은 너무 괴롭지만 언젠가는 다시 일어설 겁니다.

     

    대략 9분도 걸리지 않아서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너무도 쉬워서 허탈함이 배가 되네요. 앞으로 어떻게 밥먹고 살아야할지 막막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하고 도전했으나 실패의 타격이 크거든요. 저란 사람이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함께 골라볼만한 글

     

    상생소비 지원금 대상 사용처

    상생소비 지원금 대상 사용처 소비 심리 위축으로 전례없는 타격을 보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선 코로나 상생소비 지원금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찬찬히 확인해보세요.

    oneclock.tistory.com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국가당국으로부터 과세 당하지 않고 절세를 위해선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개인사업자라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전자 세금용 인증서를 발급다는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