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사람인 이력서 양식

    구직활동을 하는 입장에서 오랜만에 이력서 양식을 찾아보게 됐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만들어보기도 했으나 따로 시간을 들이기 싫어 예스x 및 비즈x 등을 이용한 적도 있습니다. 약간의 비용이 들긴 하지만 개인적 수고를 덜고 보다 나은 문서틀로 도전하면 취업에 성공하진 않을까? 하는 행복회로를 돌리며 벌인 일이였죠.

     

    하지만, 오랜만에 다시 알아보니 이제는 더이상 별도의 지출을 할 필요가 없더군요. 사람인에서 59종이나 되는 디자인된 이력서 양식을 공유하니 말이죠. 필요한 분들은 받아서 마음껏 쓰세요. 모두 0원이며 배포 또한 자유입니다.

     

    알바 이력서 양식

    아르바이트 목적이든 정규직, 계약직 등 회사 취업 목적으로든 이력서 hwp 나 word 등의 문서는 필수입니다.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시작의 출발점이 다르죠. 저도 한때는 누군가를 채용하던 입장이였습니다. 그렇기에 수많은 양식을 보게 됐고 어떤 식으로 작성한 문서에 끌리는 지도 알게됐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정도라면 합격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으니 준비해두세요.

    ★ 이력서 받기 ★

    https://www.saramin.co.kr

    1. 안으로 들어온 직후라면 오른쪽 상단의 '콘텐츠'라는 항목을 눌러봅니다.

     

    2. 한눈에 딱 봐도 들어오는 '취업자료' 란을 누릅니다.

     

    3.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로 들어갑니다. 대기업,중소기업,중견기업 할 것 없이 왠만한 곳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형이니 안심하고 받으세요.

    4. 영문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대행하는 것도 생겼네요. 옛날에는 없던 걸로 기억합니다. 시대가 변하는 만큼 필요에 의해 새로운 지식을 이용한 부가가치 산업이 덧붙여지는걸 알 수 있네요. 실력만 있으면 대접받는 세상인듯 싶습니다. 아직 실력이 부족하다면 열심히 갈고닦고 키워야겠지만 말이죠.

     

    5. 국문으로 되어 있으며 신입과 경력직으로 취업희망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용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력서 쓰는법이나 샘플 아르바이트 및 자소서 작성법은 크게 어려운게 아니니 정해진 틀에 맞게 써보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확실한 점은 어디에 지원을 하든 상대방 회사의 이름을 틀려선 안된다는 점입니다.

     

    한번에 여러군데 동시에 지원하는 일이 많다보니 이름을 수정하지 못하고 그대로 넣는 경우가 많거든요. 과거 인사담당자로써 많은 분들의 서류를 받아보니 알겠더군요. 누군가는 사소하다며 웃고 지나갈 수 있겠지만 막상 회사에서 실무를 보는 입장에선 일단 마이너스 점수를 줄 수밖에 없습니다.

    PPT로 만들기도 하고 워드나 한글 등으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어떤 분야에 도전하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기술면접을 보는 것이 아니라면 정해진 문서로만 지원자를 판단해야하는 만큼 서류라도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격증은 얼만큼 보유했는지 경력사항은 어느정도 있는지 내세울 만한 주요 프로젝트나 사회활동 등이 있는 지를 알려야합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걸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표현해낸다면 취업도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렇게 믿고 오랜만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사람인 이력서 양식 및 서식을 잘 받으면 매달 월급 꼬박꼬박 받는 직장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무직으로 힘들게 지냈던 설움을 한방에 날려보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남의 밑에서 일하면 고난의 연속일 수도 있습니다. 왠만한 의지를 갖고있지 않고서야 제대로 일하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거든요.

     

    될 수 있다고 믿으면 이뤄진다는 그말에 기대를 걸고 비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