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 곳 진짜

    차를 장만하면서 가장 큰 곤욕 중 하나는 하이패스가 없어서 매번 고속도로 통행료를 현금으로 지불했다는 점입니다. 이걸 3년을 넘게 했습니다. 얼마나 괴로운 일이였는 지는 hi-pass를 달아보고 이용한 다음 알았습니다. 안하신 분들이 있다면 선불,후불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 및 충전하는 방식을 설명드리니 본문 위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개념의 하이패스

    맨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어렵게만 느껴지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치를 알면 크게 어려울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버스나 지하철을 타려면 지불요금을 신용카드 등으로 찍게 됩니다. 일일이 1일 이동권을 끊지 않더라도 매우 편리하게 후불로 이용액이 청구되는 방식이죠.

     

    알아서 내돈을 한달치 대중교통 이용에 따라 통장에서 빼내갑니다. 자동차를 탈때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나마 추가되는 점이라면 차량 내부 앞유리창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설치하고 기기를 등록해야 한다는 것이죠. 이점은 지난번 작성한 글로 대신하니 읽어보세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같은걸 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이건 무조건 해야만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맨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있었다가 작동을 안해서 나중에 알고보니 하이패스 기기 단말

    oneclock.tistory.com

     

    내차로 사는 지역군 내부만 운행하지 외부로는 나갈 일이 없다면 굳이 필요없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한번만 해놓으면 굉장히 편합니다. 일일이 기다리면서 고속도로 통행비를 동전까지 새어가면서 낼 필요도 없으니 말이죠. 대부분은 현금으로 처리되는 과정이다보니 세월아 네월아 합니다.

    진한 파란색 바닥을 따라 1,2차선 또는 7,8차선 등으로 가면 하이패스 전용 통과구간 입니다. 이걸 그대로 빠져나가면 알아서 요금이 산정되서 매달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방식입니다.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내 계좌에 잔고만 있다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사람마다 구하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하이플러스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한번도 문제된 적 없이 수월하게 운행하고 있죠.

     

    하이패스 카드 신청 방법

    운전자라면 도로 위에 서 버리는 시간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업직으로 여기저기 장거리 뛰는 분들이라면 거의 필수템이 아닐까 싶네요. 위처럼 검색하거나 밑에 처럼 가거나 둘 중 택1 해보세요.

    ★ SM하이플러스 누리집 ★

    http://www.hipluscard.co.kr

     

    이번에 GS25 특별판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요기요와 카톡에서 배달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편의점으로 걸어가서 구한 반면 지금은 많이 세련되게 변했습니다.

    CU와 세븐 일레븐도 배달이 가능하니 집이든 회사든 이동하지 않고도 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선불이랑 후불 방식으로 구분되지만 매번 일정금액을 충전하고 사용하는건 불편함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나중에 지불하는 방식으로 1달 간격마다 지출되게 설정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저또한 초반에는 고민했으나 시간이 지날 수록 처음 선택했던게 맞았다는 확신이 들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아무리 고속도로 주행을 할 일이 없다고 하더라도 언제 어떻게 돈이 나갈지 모르기에 정해진 금액만 충전하고 다니는건 불편하죠.

     

    가장 좋은건 충전의 번거로움을 해결한 하이패스 자동충전 방식을 이용하는 겁니다.

    제가 지금 쓰는게 이거라서 하는 말은 아니구요.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과시 잔액이 일정금액 이하가 되면 알아서 자동으로 5만원 정도가 충전됩니다. 매번 똑같은 구간만 이동하면 어느정도 지불되는 액수의 범위가 예측되지만 계획에 없던 장소로 이동할때를 고려하면 이방식이 효율적입니다.

     

    운전자 필독사항

     

    실시간 신호위반 조회

    실시간 신호위반 조회 속도위반 자동차 운전 과태료와 범칙금 내역 궁금할때는 알아보세요 최근에 저는 좀 위험해서 신호등 위반한것 같아서 아래와 같이 알아봤네요 실시간 신호위반 조회 찜

    oneclock.tistory.com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 자동차 거래에 있어서 무조건 필수적으로 갖고있어야할 차량등록증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운전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본인

    oneclock.tistory.com

     

    발급장소 안내

    본인명의 연계할 계좌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시중은행 13개사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1금융권 위주로 진행된다는 점만 참고하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나 민자도로 혹은 휴게소 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고 하이플러스로 가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재발급 및 필요서류

    차량을 도난당하는 일만 없다면 단말기에 꽂아두고 사용하는 관계로 하이패스카드 분실 재발급 하게될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딱히 알고 있을 이유는 없지만 훼손될 상황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때는 5천원 정도 처리비가 든다는 점만 기억합시다.

     

    등록하고 만 하루가 지나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조금 아쉬운 점을 하나만 꼽으라면 대부분 금융권은 다 지원하면서도 카카오가 빠져있다는 점입니다. 이것까지 가능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았을 텐데 말이죠. 나중에 개선사항을 반영해 업데이트 되길 바래봅니다.

     

    무튼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필요한 서류는 통장계좌 사본과 주민증 사본으로 해결됩니다. 이전까지 동전이 어디있는지 지폐가 어디있는지 매번 상시약처럼 소지하고 다녔다면 이제부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파란선 따라서 기다림 없이 곧바로 통과해서 내갈길 갈 수 있거든요. 연회비 무료인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 곳을 진짜로 알려드린 만큼 유용하게 쓰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 분들은 다들 아는 얘기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이 계실까 싶어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