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2023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완벽정리

    전국민 여름 휴가비 지원신청을 위한 자리가 열렸습니다. 참여대상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및 의료법인 근로자입니다. 2023년 기준으로 직장인 휴가비 지원으로 40만원 사용가능하니 위아래 내용을 바로 살펴보세요.

     

    2023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여행, 숙박, 체험, 레저 입장권을 비롯해, 렌터카나 기차, 항공권 및 전시화와 공연관람까지 안되는 게 없다고 할 정도로 다 됩니다. 내가 20만원을 내면 40만원을 사용할 수 놀라운 기적이 일어납니다. 이것이야 말로 합법적인 재테크라 할 수 있죠.

     

    2년째 휴가지원금을 받아서 사용한다는 A씨는 양양솔비치에서 1박하고 문화상품권, 롯데호텔에서 뷔페 먹고 부산 한화리조트 레스토랑 식사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십만원이면 그냥 눈뜨고 지나치면 안됩니다. 얼릉가서 잡으세요.

    귀여운 유령처럼 생긴 녹색 캐릭터가 올해도 휴식하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근로자를 위한 휴가지원사업에 대한 내용도 있고 착한 기업을 찾기도 하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고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돈을 2배로 불려주는 합법적인 여름 재난지원금과도 같은 휴가비 지원신청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과 직원분들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으로 다음에서 검색 후 알아보세요. 싫다면 바로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 근로자 국내여행 지원처 ★

    https://vacation.visitkorea.or.kr

     

    직장 안의 자유로운 휴가문화를 조성하고자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경비를 지원한다는 캠페인 입니다. 직장에서는 이상하게 본인의 권리라 할 수 있는 휴가도 눈치보면서 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죠. 근로자가 20만원을 내고 기업이 10만원을 대고 정부가 나머지 10만원을 주는 개념입니다.

     

    삼국지처럼 3인이 하나로 뭉쳐서 이뤄내는 기적과도 같은 결과죠.

     

    근로자 혜택은 뭘까?

    직장인 분들이라면 절대로 손해볼 게 하나도 없습니다. 어차피 가족이랑 같이든 혼자 또는 연인이랑 어디 놀러갈 거잖아요. 황금같은 시간에 계속해서 로봇처럼 일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말이죠. 바람도 쐬고 나가서 등심에 안창살에 맛있는 고기 한번 숯불에 구워먹어야 힘도 나는거 아니겠습니까?

     

    휴양지로 가서 쉬거나 제트보트 타면서 놀거나 텐트 및 기타 캠핑장비를 구하는 등 여러 용도로 쓸 수가 있어요. 호텔에서 묵을 때도 쓸 수 있고 온라인에서 이것저것 놀러갈 때 필요한 물건들 준비할 수도 있구요.

     

    기업은 뭐가 좋나?

    회사 입장에서는 우수 참여기업 혜택이 주어집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동참했다는 참여증서를 발급하구요. 정부포상 및 정부인증제 가점 부여 및 실적 인증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좋을 지는 해보신 분들만 알겠죠?

     

    근로자에 속하는 분들이 대상이라 기업의 대표 및 이사 등 임원은 참여가 불가하다는 제약사항만 주의하세요.

     

    1인 사업자 소상공인은 어떻게 할까?

    원래는 기업과 근로자가 각각 20만원과 10만원의 분담금을 납입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주는 개념입니다. 그치만 단독으로 운영하는 사업체의 1인 소상공인이라면 30만원을 내야합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직원과 회사 역할을 동시에 하기 때문이죠.

     

    이렇게하면 나라에서 십만원을 보충해주니 어차피 손해는 아닙니다. 40여개 제휴사랑 10만여개 물품을 보다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까요.

     

    2023 근로자 휴가지원 참여대상

    어렵게 생각할 게 없습니다. 삼x, 현x 처럼 대기업 계열이나 한전 처럼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제외한 일반적인 제조업, IT 업종, 언로사, 학원, 주유소, 부동산 중개사무소, 카페 사장님, 음식점 운영, 미용실, 편의점, 동네마트 사업주 모두가 대상입니다. 그게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고 보면 됩니다.

     

    2023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자주묻는질문

    기업 자체적으로 2023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근로자 개인이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어떻게든 회사 사장님을 설득해서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나가야 합니다. 설득이 되지 않는 곳이라면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퇴사하고 다른 곳 가기도 정 때문에 쉽지 않으니 말이죠.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 필수 제출서류인 중견기업 확인서는 중견기업정보마당에서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 등 신청하는 과정이 매우 간단해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2023년 5월 21일 부터 계속 참여기업을 모집중입니다. 10만명만 받고 조기마감될 수도 있으니 급하게 움직이셔야 할 것입니다.

     

     

    2023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3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2023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취지 가족돌봄수요에 대응해 근로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낮추고 가족돌봄휴가의 활용을 확대하고자 정부에서 가족돌봄비용을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