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률 확인과 콜센터 등의 정보를 모두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아스라제네카와 화이자 그리고 얀센과 모더나 비교로 효능과 백신 부작용까지 한번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예약 변경 취소방법도 있으니 같이 체크하세요.

 

코로나19 잔여백신 실시간 조회

카카오톡과 다음 지도 어플을 설치하면 보다 손쉽게 내 주변에 남아있는 백신을 확인가능합니다.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아닐지라도 남은 백신은 투여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깝게 버려질 상황을 막고싶은 분들은 동참 바랍니다.

 

백신을 맞게되면 실외(등산로 등)에서 마스크를 벗고 활동할 수도 있고 해외여행 자가격리도 면제받을 수 있게 됩니다. 1회 접종만으로도 누릴 수 있는 삶의 편의성이 늘어나므로 꼭 하시길 바랍니다.

 

접종대상자의 백신예약 방법

★ 접종받고 싶을땐 ★

https://ncvr.kdca.go.kr

온라인으로 예약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전화 또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 간다고 직접적으로 할 수 있다는건 아니고 인터넷으로 어떻게 하면 접수를 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정도입니다.

 

화이자 AZ 얀센 백신 효능과 부작용 비교

1. 아스트라 제네카

장점 : 상온 수송 및 보관이 가능합니다. 연령대를 떠나서 가장 많이 확보된 수량 덕분에 쉽게 접종 가능합니다.

단점 : 현재까지 30세 미만은 접종이 어렵습니다. 희귀혈전증 부작용 문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2회 접종을 해야 합니다. 맞고나면 고열과 몸살 등의 증세로 1~2일 휴식이 필요합니다.

 

2. 화이자

장점 : 30세 미만도 접종할 수 있습니다. 희귀혈전증 부작용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단점 : 수량 확보가 많지 않은 문제로 국내에서는 접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콜드냉각 방식을 사용해 백신보관해야 하는 까다로움이 존재합니다. 2번 접종 해야만 합니다.

 

3. 얀센

장점 : 예비군과 민방위 및 군관련 종사자의 가족들을 위주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1회 접종으로 끝입니다. 효력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보관도 용이합니다.

단점 : 30세 미만은 접종이 어렵습니다. AZ과 마찬가지로 희귀 혈전증 부작용 사례가 보고됩니다. 외국사례긴 하지만 젊은 여성에게 더 많은 부작용 증세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명심해야할 점

감기기운이 있다거나 약물을 투여중이라거나 다른 백신을 이미 맞은 상태에서 전혀 다른 회사의 것을 추가로 맞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의료진과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고 괜찮다는 상황이면 그때 맞으시면 됩니다.

 

접속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위와 같은 접속대기 중의 팝업 안내문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상대기시간이 표기되고 있으니 기다리면 됩니다. 이걸 참지 못하고 창을 닫아버린다면 또다시 처음부터 기다림을 반복해야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현실에서 줄서는 것과 똑같다고 보면 되겠네요.

 

사전예약 얀센,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날짜마다 언제 어떻게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지 안내를 해오고 있습니다. 코비드19 백신을 맞아야 2019년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돌아가기 위해서라도 우리나라 전국민이 맞을 필요가 있습니다.

 

6월 1일부터는 새롭게 얀센 백신이 추가된 상태입니다. 실제 접종은 6월 10일 부터 진행합니다. 총 100만명 분의 수량을 확보해서 6월 5일날 우리나라로 들어온다고 알려진 상태입니다. 미국 바이든 정부로부터 존슨앤존스사의 얀센백신을 얻을 수 있다는건 감사한 일입니다.

 

모더나는 6월 중순 이후로 추가된다고 하니 이또한 고마운 상황입니다. 올해 10월 말까지 우리나라 국민 3,500만명에게 접종을 완료하겠다란 질병관리청의 계획이 있습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실내에서도 노마스크가 가능하게 되리라 예상합니다.

 

공동/금융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은 필 수 입니다. 본인이든 대리인이든 말이죠. 위와 같은 상황에서 혹시라도 막히고 잘되질 않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바꿔보는 것도 방법이고 컴퓨터를 재부팅 한다음 재시도 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백신접종 일정 및 주의사항

행정안전부에서는 여러분의 국민비서가 되겠다고 삐서라는 서비스를 열었습니다. 카톡으로 내가 신청한 백신종류 및 접종할 시기 및 주의사항을 일괄적으로 알려줍니다. 대기업 회장님만 비서가 있는 줄 알았건만 이렇게 톡으로라도 잊지않고 챙겨주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할 일

1. 접종 후 15분 내외로 접종기관에 머무르면서 상태를 확인합니다.

 

2.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안정을 취하고 있어야 합니다.

 

3. 당일 증상이 없었을 지라도 다음날 증상이 시작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4. 39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5. 접종한 당일은 목욕도 하지 말고 운동이나 음주도 삼가합니다.

 

6. 어르신은 혼자서 하다간 위험할 수 있으니 보호자 동행하에 접종합니다.

 

AZ 얀센 잔여백신 당일예약 안내

잔여백신은 당일 곧바로 예약해서 맞을 수 있는 걸 의미합니다. 카카오 지도로 들어가면 잔여백신란이 별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나오지 않는다면 손가락으로 위 또는 아래를 터치하면 됩니다.

 

내 위치 주변의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한 다음 대기신청 또는 잔여백신을 찾으면 아스트라 제네카 또는 얀센백신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이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화이자는 나이제한이 없지만 그외 백신은 위험성이 있다보니 권고하지 않습니다.

 

혈전 부작용이란 생물체의 혈관속에 피가 굳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혈관이 막힘없이 수돗물처럼 콸콸 흘러야 하건만 굳어서 막히면 우리몸이 정지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되면 극도의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피가 통하지 않아 손발 저림과 통증이 시작됩니다.

 

호흡곤란과 가슴통증 및 현기증은 말할 것도 없이 함께 동반되구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총정리를 했지만 어디까지나 권장사항이지 강제나 강압은 없음을 밝힙니다. 다만 우리나라 모든 분들이 맞게된다면 사망할 확률보다는 자유롭게 조금이라도 더 오래살 확률이 더 높지 않을까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