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고용노동부 4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어떤 포털에서 실검을 없앤 덕분에 고용노동부 4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시작됐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주변 사람들이 알려줘서 인식하고 하려고 이제서야 찾아나서고 있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가 진짜로 신청할 수 있는 라인을 하단에 남길테니 50만원 or 100만원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4차 긴급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중복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내역 리스트

     

    서울시 위기극복지원금 총정리

    서울시 위기극복지원금 총정리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지급 4차 버팀목자금 플러스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서울시만의 자치구 연합 복지금이 탄생했습니다. 4월 7일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선

    oneclock.tistory.com

     

    코로나 희망지원금 신청

    코로나 희망지원금 신청 용인시 실직자 긴급생활 안정자금 회사의 경영악화로 직장 및 일자리에서 비자발적으로 퇴사처리된 청년들에게 용인시에서 실직 지원금을 드립니다. 나이 제한이 있

    oneclock.tistory.com

     

    코로나 병가 지원금 소득손실보상금 신청

    코로나 병가 지원금 소득손실보상금 신청 2021년도 부터는 코로나19 조기 진단검사를 위한 병가 소득손실보상금을 지원합니다. 아파도 쉬지 못하고 눈치만 보는 수많은 이들을 위로하는 정책

    oneclock.tistory.com

     

    특고프리 4차 지원처 바로가기

    소상공인 대상으로 주는 자금 명칭은 새희망자금에서 버팀목자금 등으로 이름을 계속해서 바꾸니까 헷갈리지만 특고프리 쪽은 늘 동일한 명칭으로 홈피 또한 같은 주소라 혼동되질 않습니다. 다음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고용노동부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

    covid19.ei.go.kr

     

    기수혜자 vs 4차 신규비교

    기수혜자라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기가 모호할 수 있습니다. 어떤걸 의미하는지 한번만 보고선 저도 고개를 옆으로 돌리고 눈을 두번 깜빡이는 등 생각에 잠겼거든요. 정답을 말씀드리면 지난 1~3차 고용지원금을 받은바 있는 특고,프리랜서 여러분들을 지칭하는 말이며 이분들에게는 50만원을 드린다는게 본 요지입니다.

    추가로 이번에 새롭게 프리랜서가 되신분들은 아랫쪽에 따로 적어놓을 대상자격에 해당한다면 100만원을 준다는 말입니다. 기존에 한번이라도 받은 분들은 크게 어려울게 없지만 새롭게 4차에서 받아야할 분들은 글을 잘 읽어야 합니다.

     

    기수혜자 지급액

    회사 정직원으로 취업된 상태가 아닌 모든분들 중에서 지난 1~3차 중 돈을 받은 적 있다면 이번에 4차에서는 50만원을 준다는 말입니다. 이미 여러번 해왔던터라 익숙한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기수혜자 신청방법

    3월 26일 금요일 오전 9시 ~ 3월 30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윗쪽에 걸어드린 홈피로 들어가서 핸폰인증하고 신청완료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온라인으로 하는 과정이 나랑 맞지않다고 느끼는 분들은 3월 29일 월요일 ~ 30일 화요일까지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한 다음 가까운 고용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오프라인은 친절하게 도와주는 직원분들이 상시 대기하는만큼 잘 모르면 이런 방식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국 노동부 고용센터 위치찾기

    3월 30일부터 4월 5일 시점까지는 늦어도 다 드리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이렇게 급하게 드리는 이유를 따져보면 다들 알다시피 4월 7일에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재보궐선거때 자기들 여당을 밀어달라는 일종의 로비와도 같은 것입니다. 복지의 맛을 보여주고 개처럼 기어가게끔 만들려는 속물같은 속셈이죠.

     

    영화에서 보면 가진 자들이 서민들을 어떻게 생각하고 요리하고 싶어하는지 적나라하게 나오죠. 현실이 더하면 더했지 약하진 않습니다. 따라서 숨겨진 저들의 의도는 염두해두고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수혜자들의 경우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신청기간을 놓친다고 할지라도 50을 지급받는건 문제가 없다는거죠. 이는 고용노동부 데이터망에 저장된 DB를 바탕으로 대상자 선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해서 드리고 싶어도 다음과 같은 경우엔 지급이 어려우니 직접 신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동부 4차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상자

    지금까지 설명드린건 기수혜자를 대상으로 말씀드린 부분이였습니다. 이제부터는 한번도 돈을 받아본 적이 없는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설명드립니다.

     

    4차 신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자격요건을 보니 2020년 10월~11월에 활동해서 5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으면서 19년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자라고 합니다. 이말을 풀어서 해석해보면 첫째로는 실제로 일을 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비교하겠다는 것과 연소득이 크지 않은 분들만 돕겠다는 말입니다.

     

    또한, 21년 2월 또는 3월 소득과 2020년 2월 / 3월 / 10월 / 11월 / 19년 월평균 소득 중 1가지와 비교해 25%이상 소득이 감소한 걸 증명할 수 있다면 100만원을 타갈 수 있게 됩니다. 지금 당장 백만원으로 그치는게 아니라 기수혜자라는 특혜가 계속해서 적용되는걸 미뤄본다면 5,6차 재난지원금으로 특고 프리랜서가 받을때는 별다른 신청 필요없이 편하게 50~100만원 정도는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신규대상자라면 4월 12일 월요일 오전 9시 ~ 21일 수요일 오후 6시 시기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PC에서만 가능한 점을 염두해두시고 고용노동부 4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로 들어가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