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탈모 초기증상 및 자가진단

    탈모 초기증상

    M자, 원형탈모 초기증상을 넘어서 지금은 상당히 진행된 상태입니다. 그나마 전보다는 이를 막는 방법을 알게되서 적습니다. 탈모를 막고싶다면 안내를 참고바랍니다. 저는 다른 누군가들처럼 글을 적으려고 거짓으로 말하는게 아님을 밝힙니다. 20살 대학생 시절부터 머리가 많이 빠져왔습니다. 그리고 치료를 위해 안해본게 없는 사람이거든요.

     

    1. 하루에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짐

     

    2. 두피의 열이 지속됨

     

    3. 두피 간지러움이 계속됨

     

    위 3가지 초기증상이 전부다 해당되야만 하는게 아니라 1~2가지라도 해당된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대머리가 되기 싫다면 초반에 잡는 것밖엔 없습니다. 개그맨 박명수도 이미 날라간건 돌이킬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와 비교하면 훨씬 풍부해진 머릿카락이 보여주는건 관리의 힘입니다.

     

     

    탈모에 대한 오해

    머릿카락이 70~100개 정도는 일반인도 빠집니다. 그렇다고 모든 이들을 탈모라고 부르진 않습니다. 친구들과 만날때 서로 머리가 얼마나 빠지는지 장난스레 머리를 쓰다듬거나 만지는 행위를 할때 상대적으로 더 많이 빠지면 위험하다고 보면 됩니다.

     

    두피가 간지럽거나 비듬이 있는 경우라면 심각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악성 두피조건 상태를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본인 스스로가 대머리가 되고 싶어서 안달이 나있다는 증거기 때문입니다.

    머릿카락이 간지럽거나 두피가 건조하다는 느낌이 생기게 된다면 위험합니다. 두피에 열과 함께 붉은 열감이 보인다면 피부 탄력이 사라지고 사막화가 진행되는 겁니다. 탈모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 등을 하루빨리 잡지않는다면 위험합니다.

    탄력이 사라져버린 두피의 상태를 생각해보세요. 모근을 힘입게 잡아당겨서 고정시켜주지 못해서 머릿카락이 빠지는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관리를 하지않는다면 누구나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참고로 샴푸만 바꾸는걸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식습관이랑 스트레스 안받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병원가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유전으로 인한 발병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유전으로 인해서 발생한 경우라면 먹는것 조절하고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노력해도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저는 이걸로 스트레스 받아서 100만원 짜리 가발도 맞춤형으로 제작하기 까지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그리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관리를 잘하는 꼼꼼한 성격이 아니라면 가발도 오래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시아계에서 머리카락을 인조로 심어서 만들어서 내 두상에 맞게끔 제작해 오지만 이게 모자를 쓴 것처럼 답답해서 비추합니다.

     

    본인이 대머리가 될 증상이 있는지 아닌지는 간단한 테스트로 알 수 있습니다. 아래 10가지 중에서 3가지 이상 해당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하루빨리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탈모 자가진단

    1. 비듬이 자주 발생한다.

     

    2. 두피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따끔거리는 통증이 온다.

     

    3. 머리 안쪽이 자주 가렵다.

     

    4. 가려워서 자주 손으로 긁게된다.

     

    5. 머리를 감고 얼마 지나지않아 두피를 만지면 손에 기름이 묻어나온다.

     

    6. 한움큼 손으로 머리를 잡아당기면 5~10가닥 이상 머리가 빠진다.

     

    7. 앞쪽 머릿카락이 뒷쪽보다 가는게 느껴진다.

     

    8. 평소보다 이마가 넓어지는걸 느낀다.

     

    9. 전보다 빠른 시간내 턱수염이나 콧수염 털이 길어지고 굵어진다.

     

    10. 정수리가 휑한게 느껴진다.

     

    위 10가지 항목중에 3가지 이상에 해당한다면 초기입니다. 6가지 이상이면 위험단계이므로 보다 빨리 움직여야 합니다. 한번 빠진건 약으로도 돌리기 어렵습니다. 제가 몇십년간 고생해서 알고있습니다. 과거보다는 좋은 샴푸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이걸로는 어렵습니다. 연예인들도 최후의 수단으로 모발이식을 하는건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실 경험을 바탕으로 탈모 초기증상 및 자가진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하루라도 젊었을때 지킵시다. 한국사회에서 대머리는 놀림감인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치료하려고 노력하는게 현명합니다. 아니면 일찍 포기하는것도 답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