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

    여수에서는 재난지원금을 1인당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상세한 안내가 궁금하다면 이쪽입니다. 특정 대상층을 골라서 드리지 않습니다. 시민 전원에게 한사람당 드리는 방식입니다. 나라에서 받은것과 상관없이 따로 또 받는 것입니다. 외국인이라고 차별하지 않습니다. 내외국인 모두에게 동일하게 드리니 본문 속 안내를 참고바랍니다.

     

    여수시 인구수

    인구수 : 280,549 명 입니다.

     

    특징 : 전라남도 남동부에 있는 핵심 산업도시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세계 규모의 석유화학단지입니다.

     

    타 지역에 비해서 땅덩이에 비해서 인구수가 적은만큼 1인당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여수형 재난지원금을 받기 전 아직도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지원을 안받았다면 챙기시길 바랍니다. 대상자 조회로 나오지 않았거나 집합이나 영업금지 임에도 100만원만 나왔던 분도 아랫글 참고해서 할 수 있습니다.

     

    3차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3차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1월 11일 처음으로 스타트를 끊은뒤로 이제 3일차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홀짝제 상관없이 사업자가 있는 모든분들이 소상공인3차 버팀목 자금을

    oneclock.tistory.com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장 지자체 확인서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장 지자체 확인서 버팀목자금 아직 받지못한 소상공인분들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대상자 안내문자를 받지못했거나 온라인

    oneclock.tistory.com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격

    - 2021년 1월 18일(월) 0시 기준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

     

    - 같은날 기준(혼인일자) 외국인 중 다문화 가족

     

    지급액

    소상공인 대상이 아닌 여수시민 1인당 25만원을 드리는 지자체 복지정책입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1년 2월 1일(월) ~ 26일(금) 오전 9시 ~ 오후 6시

     

    2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출생연도 기준으로 5부제 시행

    이후부터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전 시민 신청가능 합니다.

     

    여수 코로나 지원금 신청방법

    1. 온라인 페이지는 따로 없습니다. 직접 주민센터 방문해서 신청만 가능합니다.

     

    2. 신분증과 신청서를 지참하고 방문바랍니다. 파일 올려드립니다.

     

    여수시재난지원금필수서류.hwp
    0.16MB

    위임장 포함이며 바이러스 없습니다

    여수시 주민센터 찾는방법

    다음에서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문수동, 미평동, 중앙동, 쌍봉동, 여서동 주민센터가 나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만 아니면 어느때든 가능하니 방문해서 신청하면 25만원 바로 나옵니다.

    지급방법

    65세 미만은 무조건 선불로 드리고 65세 이상이라면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1956년 1월 17일 이전 출생자만 선택권한이 1개 더 추가되는 개념입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지급일

    선불은 현장에서 즉시 발급해서 드립니다. 계좌로 드리는 경우에는 행정업무 처리과정이 있는 관계로 1주일 내외 시간이 소요됩니다.

     

    사용기간

    천년만년 사용하면 좋겠으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잔액이 남았든 안남았든 상관없이 2021년 8월 31일까지로 마감됩니다. 예를 들어서 올해 9월 부터는 잔금이 남았어도 쓸 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받으면 빨리 쓰는게 맘 편합니다.

     

    제한장소

    백화점과 대형마트 및 유흥업소나 온라인 쇼핑몰 등은 안됩니다. 되도록이면 시장 상인분들께 힘을 실어드리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의사항

    분실하면 재발급이 불가하니 주의바랍니다. 

     

    크게 주의할 점은 없으나 주민등록 주소지랑 거주지가 다르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답은 간단합니다. 주소지를 기준으로 위에서 언급한 모든 사항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혹시라도 여수시민으로써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군복무 중이거나 해외체류 혹은 교도소에 수감중이라면 배우자나 직계존비속이 대리로 위임받아 신청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윗쪽에 올렸으니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은 다시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알아서 챙겨주는건 없으니 2월 26일 안으로 잠깐 짬내서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