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장 지자체 확인서

    버팀목자금 아직 받지못한 소상공인분들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대상자 안내문자를 받지못했거나 온라인 시스템으로 확인시 지급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면 해결가능합니다. 

    또한 300만원이나 200만원을 받아야함에도 불구하고 100만원만 받은 분도 해결할 수 있으니 잘 확인바랍니다. 기간은 1월 25일 월요일 오전 9시 ~ 2월 19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4주간 진행됩니다.

     

    방역조치에 따라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된 업체

    나라에서 하라는 그대로 영업자체를 안했거나 오후 9시 이후로 문을 닫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1월경 자격대상 요건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대상자 선정이 안된 분들이나 300~200이 아닌 100만 받은분도 다시 정정해서 긴급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자동으로 나라에서 챙겨주지 않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행정업무가 잘 처리된 걸로 착각하고 넘어갑니다. 자기 숟가락은 본인이 직접 챙겨서 밥 떠먹어야합니다. 부모님처럼 먼저 세세하게 챙겨주지 않습니다.

     

    추가지원에 대한 안내

    지난번에 대충 이런식으로 허접하게 지차체 확인서를 첨부하는란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이걸로 누가 어떻게 알고 할 수 있을까요? 경제적으로 힘들고 마음이 급한 분들 입장에서는 저 단어를 눌러서 뭘 어떻게 하는건지 도무지 눈에 들어오질 않습니다.

     

    2월 부터는 잘 보이지않던 부분에 대한 개선이 이뤄진 상태로 보다 수월하게 본인에게 내려진 잘못된 버팀목자금 신청자격 명령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총 2가지 방식 중 편한걸로 택해서 진행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자체 확인서 - 오프라인

    본인이 해당하는 업종에 맞는 부서가 있습니다. 담당부서 어디로 문의해야할지는 리스트를 표기해둔 상태입니다. 이쪽으로 물어보면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이행확인발급신청서와 사업자 등록증을 구비후 구청 담당파트에 문의 및 방문하세요. 이메일로 처리하는 경우도 있으니 담당자가 말하는 대로 따라서 버팀목자금 신청하면 됩니다.


    버팀목자금이행확인서.hwp
    0.14MB

    서류는 필요하니 받아가세요

    바이러스 없는 파일 입니다

    개인사업자 지자체 확인서 - 온라인

    1. 이번에는 방문할 필요없이 위에 파일로 올려드린 신청서를 가지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이동하실분은 아래글 참고바랍니다. 이상한 사이트에 개인정보 유출되지 말고 안전처를 이용하세요 ↓

     

    3차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3차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1월 11일 처음으로 스타트를 끊은뒤로 이제 3일차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홀짝제 상관없이 사업자가 있는 모든분들이 소상공인3차 버팀목 자금을

    oneclock.tistory.com

    버팀목자금 누락자 신청하기

    1. 안으로 들어가 신청하기를 눌러서 기본적인 절차를 진행하면 이와 같이 이미 신청한 이력이 있다고 나옵니다. 혹은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아랑곳하지 않고 추가신청을 클릭해서 계속 진행합니다.

     

    2. 본인인증을 마치면 사업자 추가란이 있습니다. 기본정보랑 신청유형에 해당하는 업종을 제대로 체크합니다. 기타유형에는 방역조치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보유를 체크합니다.

     

    3. 사업자등록증 및 지자체에서 발급받은 특별피해 유형확인서를 행정정보이행확인서 파일선택하고 첨부합니다. 그외 통장사본이나 위임받은 경우라면 위임장 등도 첨부하고 마무리 합니다.

     

    버팀목자금 확인 지급일

    2월 1일 ~ 26일 안으로 새롭게 추가로 신청한 모든분들을 검토 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본인 판단하에 대상이라고 생각해서 진행하는 것이기에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그쪽에서 먼저 연락을 줄겁니다. 그러면 그때가서 왜? 그렇게 된건지 이야기를 나누면 됩니다.

     

    이의제기할게 있다면 하고 아니라면 수긍하고 받아들여야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이후의 운명은 하늘에 맡기고 원래 하던일하고 기다리는 수밖엔 없습니다.

     

    마트, 백화점, 찜질방, 온천 영업제한 지원금

    시설에 대해 영업제한 조치가 시행된 경우 입점 사업체도 영업제한 조치가 시행된 것으로 간주하여 200만원 드립니다. 다만, 입점된 사업체가 소상공인 요건을 충족시켜야만 합니다.

     

    미천한 지식이지만 혼란을 겪고있을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부족하지만 나름 성의를 다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몇분이나 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으나 한 분이라도 저의 마음이 전달됐다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2월이 지나면 더이상은 손쓸 방도가 없습니다. 버팀목자금으로 생활비하고 임대료 내는 등 활용을 할 분들은 개인 소상공인 여러분들 께서는 집합금지 영업제한 사업장 지자체 확인서를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이미 시간이 지나면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몰라서 혹은 행동을 하지않아서 스스로 불이익 당하는분이 1명도 없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