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방법

    금융노사와 은행연합회의 기부금을 활용해서 공공돌봄체계 유지를 위한 방안으로 방문돌봄 종사자분들에게 1인당 50만원의 한시지원금을 지급하오니 1월 25일 월요일 신청을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자격요건과 대상을 꼼꼼하게 알아둬야 실수가 없습니다.

     

    1인당 50만원 돌봄종사자 받기

    코로나19로 인해서 소득이 급감한 직업군이라 할 수 있는 분들을 직접적으로 돕자는 차원에서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언로에서도 여러차례 홍보가 나간 상태입니다. 뒤늦게라도 알았다면 2021년 2월 5일 금요일까지 신청기간내 접수하세요.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3차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3차 코로나19 제 3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며칠전 드린 50만원은 작년에 1,2차로 받아가신분들에게 먼저 드린다고 해준 것입니다.

    oneclock.tistory.com

     

    연소득 연매출 확인방법

    연소득 연매출 확인방법 연소득 입증서류 발급을 인터넷으로 바로 하세요 소득감소 증빙서류 중에 연소득 증빙자료 필요한 프리랜서,개인사업자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연소득 확인방법 프

    oneclock.tistory.com

    한시지원금 지원대상

    1. 방문돌봄종사자 7개 직종

    : 가사간병서비스, 노인맞춤돌봄, 산모신생아서비스, 아이돌보미, 요양보호사, 장애아돌봄, 장애인활동지원사

     

    2. 방과후학교 강사

     

    본인이 지금 언급한 대상에 속한다면 50만원에 한걸음 다가선 것입니다. 여기서 자격요건까지 갖추면 이제 완벽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자격요건

    1. 사업공고일(21년 1월 15일) 현재 같은일에 종사하고 있어야 합니다.

     

    2. 2020년 1월~1일 ~ 12월 31일 기간 중 월 60시간 이상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 달이 6개월 이상인 분만 됩니다. 작년에 적어도 반년 이상은 일을 지속적으로 한 분들에 한해서만 돈을 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3. 19년 국세청 신고 연간소득이 1천만원 이하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1년 치를 따져서 실제 소득이 천만원이 안되면 됩니다.

     

    위 요건 중 1개라도 빠지면 오십만원을 저멀리 날라간다고 보면 됩니다. 3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야만 합니다. 대상일지라도 위 자격을 갖추지못한다면 이번에도 그냥 바라보고만 있어야만 합니다.

     

    한시적 지원금 신청기간

    2021년 1월 25일 월요일 ~ 2월 5일 금요일까지만 받습니다. 영업일 5일동안은 출생연도를 끝자리를 따져서 온라인 신청을 받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찾아가는 방식은 아직 마련되지 않았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직 인터넷PC만 됩니다.

    한시적 지원금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welfare.kcomwel.or.kr/CareWorker.jsp

     

    이름과 주민번호 적고 인증서랑 휴대폰 인증을 끝마치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는 이번에 도움을 받는 대상의 규모가 대략 9만명 정도라고 추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받는 분들은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진행하는 과정은 간단한 인적사항 적고 계좌적는 정도라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굉장히 쉬워서 누구나 5분 안에 끝마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어렵다면 댓글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1. 19년도 근로소득이 없고 20년부터 돌봄종사자 또는 방과후 교사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이러면 신청불가인가요?

    : 신규 종사자라면 2020년도 해당 서비스를 60시간 이상 제공한 달이 6개월 이상임을 밝히면 됩니다. 추가로 본인의 작년도 연소득이 1천만원 이하임을 원청징수부로 서류증빙하면 됩니다 ( 온라인 신청시 업로드 합니다 )

     

    2. 작년에 긴급고용지원금을 받은 상황입니다. 중복으로 수혜 가능할까요?

    : 2021년도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수령했거나 수령 예정일 경우만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말을 좀더 풀어서 작년에 받았고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3차 고용지원금을 안받았다면 돌봄지원금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방과후교사 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주는건가요?

    :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 1인당 50만원을 본인계좌로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4. 신용불량자라 통장이 압류되었다면 대리로 안될까요?

    : 본인명의 통장만 가능합니다. 타인에게 지급불가합니다.

     

    초등학생도 보기 편하게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봤습니다. 2월 5일까지 2주정도만 하는거라 생각보다 접수기간이 길지가 않습니다. 방문해서 할 수 있는 절차도 없고 그렇다고 누가 집까지 찾아와서 친절히 하라고 얘기하지도 않습니다. 해당 직업군의 당사자가 PC 컴퓨터를 켜고 신청하는 것만 가능하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