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경기도 학생 교통비 지원

    1월 17일부터 계속해서 실검을 차지하고 있던 단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경기도 지역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에게 버스비와 지하철비를 지차체에서 지원해준다는 복지정책입니다 하지만 좋은 취지와 달리 어떤 공무원의 실수로 인해 강보람 학생 교통비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스미싱 같은 문제가 모든 신청자들에게 퍼졌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문제점 해결 및 교통비 환급받기 위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 콜센터에서 민원처리 중에 문자수신 대상자를 잘못 선택해서 발생한 큰 문제입니다. 단순히 덮고 넘기기엔 너무도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것도 연속으로 2회차나 도달을 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관련과로 연락을 해봐도 담당자 연결조차 되질 않아서 혼란만 가중시킨 상황입니다.

     

    학생 교통비 지원금 0원 표기문제

    2020년 하반기 신청이 완료된 분들의 교통카드 이용내역 및 지원금액 산정은 2월 중순 이후에 산정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각 카드사별 지하철과 버스로 통학할때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있는지도 알고 함께 사용한다면 두배 이득이겠네요.

     

    2021년 1월 4일 교통비 지원 변경사항

    2021년 1월 4일 부터는 비회원 구분이 삭제됐습니다. 따라서 2020년 7월에 비회원으로 교통비 지원사업에 응하신 분들이라면 불편하시겠지만 정식으로 본문 중간에 소개한 루트를 참고해 회원자격을 갖춰야만 합니다.

     

    경기도 버스비 지원

    - 신청기간 : 2021년 1월 4일 월요일 오전 9시 ~ 31일 월요일 오후 6시

     

    - 신청자격 : 주민등록상 13~23세 경기도 거주자인 사람

     

    생각보다 마감기간이 며칠 안남았습니다. 사회전반적으로 이슈가 상당히 된 상황에서도 안한다면 정말 부자인 거겠죠. 나라에서 도움을 준다는데도 손을 뿌리치고 자존심 앞세우고 나잘났다고 하면 서로가 피곤해집니다. 이거 하는데 아무리 느리게 하려고 노력해도 10분도 안걸립니다.

     

    경기도 학생 교통비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 포털로 들어가면 됩니다. 다음에 설명하는 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버스 지하철 요금 지원받기

    www.gbuspb.kr

     

    교통비 지원금 신청절차

    1. 회원가입

     

    2.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페 등록

    사용했던 대중교통비 지원을 받고싶다면 본인의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 후에 등록시키면 됩니다. 벌을 상징하는 마크가 그려진 캐시비와 티머니 또는 청소년 본인명의로 만든 후불카드로 하면 됩니다. 또는 지역화폐로 등록하면 됩니다.

    3. 지원금 신청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본인의 스마트폰 문자로 환급 알림이 도착합니다. O월 O일 O시부터 지급될 예정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혹시라도 3분 내 받지 못했다면 뭔가 잘못된 것이니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4. 지급받기

    추후 정산이 완료되면 지역화폐로 드립니다.

     

    지원내용 상세보기

    반기별 6만원까지 주며 연간으로 따지면 x2배이니 12만원으로 드리게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실사용액을 전부 주는 놀라운 정책입니다. 경기버스 이용실적은 물론이며 환승 30분 이내로 서울버스나 지하철로 환승한 것도 대상이 됩니다.

     

    대학생 교통비 지원금 지급방법

    만 14세 이상 청소년이 본인명의 지역화폐를 등록한 경우 청소년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만 13세 또는 스마트폰이 없거나 지역화폐 앱을 설치할 수 없을 정도로 내장 메모리가 부족하거나 오래된 폰의 경우라면 대리인이 대신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해야할 사항

    서울, 인천버스, 전철만 단독으로 이용한 경우거나 시외버스, 공항버스, 열차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중앙부처나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사업에서 교통비를 받는 경우라면 중복으로 지원이 안됩니다. 하지만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방식이라서 중복으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라는 시대적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자구책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또한 그것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죠.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욕먹기도 하지만 이또한 애정이 있으니 가능한거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생색내며 차기 대선주자가 대기위한 포석으로만 이용하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경기도에 사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청년들이라면 경기도 학생 교통비 지원을 2021년 1월 31일까지 꼭 접수하길 바랍니다. 그게 자신도 돕고 부모님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효도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