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컴퓨터 노트북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집에 있는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및 대처법으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발생하는 문제를 5분 이내로 해결해보세요. 저는 굉장히 심플하게 처리했습니다. 제 경험을 따라하실분은 다음 안내를 확인하세요.

     

    ▼ 관련기사 보기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site=it&news=96352 

     

    드라이버 설치 나에게 맡겨다오. 3DP CHIP

    윈도우를 설치한 후에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은 역시 각종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일입니다. 드라이버는 윈도우가 컴퓨터에 장착되어있는 하드웨어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

    www.inven.co.kr

    얼마전 프로그램을 제거하다가 잘못해서 무선 인터넷이 잡히지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핸드폰 테더링으로 꾸역꾸역 인터넷을 사용했지만 그마저도 선이 망가지면서 더이상 사용이 불가해졌습니다. 하지만 저는 당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과거에도 몇번 이런적이 있어서 해결을 해봤거든요.

     

    해결은 매우 간단합니다.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만 사용하면 금방 처리됩니다. 다만, 이걸 하기 위해서는 귀찮은 단계를 거처야만 합니다. 준비되셨다면 아래로 내려가서 가이드 대로 따라주세요.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hip (3DP 칩) 설명 :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기

    www.3dpchip.com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방법

    1. 3DP 라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최신버전 윈7이상만 지원으로 다운받습니다. 물론 본인의 운영체제가 어떤것인지 알면 그것에 맞게끔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노트북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자동연결이 안되는 이유는 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드라이버 파일만 설치하면 됩니다.

    2. 안으로 들어가면 3DP_NET_V1911.EXE라는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컴퓨터에서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그런다음 아래 화면처럼 USB에 해당 파일을 옮겨 담습니다.

    3. USB는 노트북 와이파이에 느낌표가 뜬 컴퓨터 잭에 연결시킵니다. 가만히 있으면 바이러스 백신검사를 진행한다음 폴더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방금 전 받아둔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4. 3DP NET으로 압축된 파일을 풀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Select extraction path를 설정합니다. 저는 기본 설정값을 그대로 따라주기로 했습니다. OK를 눌러줍니다.

     

    5. 갑자기 노트북의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연결방법을 찾는분들이 많은데 이렇게하면 됩니다. 저는 회사 다닐때 컴퓨터 수리가 주 전공 중에 하나였다보니 알게 됐습니다.

     

    6. 노트북 와이파이 목록이 안뜰때 당황할 필요없이 위의 과정 그대로 진행하고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주황색 바탕화면으로 멋드러지게 나옵니다. 오렌지를 생각나게 만드는 배경색이네요.

     

    7. 랜카드 라고 적혀있는 곳이 있습니다. 선택버튼 처럼은 안생겼지만 저걸 눌러줘야만 인터넷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8.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컴퓨터 성능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30초 안으로 끝납니다.

     

    9. 아까 보였던 컴퓨터에 엑스 표시가 있었던건 사라지고 회색 와이파이에 별표시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10. 이제 와이파이를 잡아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눌러서 우리집에 있는 와이파이(wifi)나 핸드폰 핫스팟을 잡으면 됩니다.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이 확실치 않음이라고 뜨는것도 랜카드 드라이버 문제일 수가 많습니다. 이건 수명에 문제일 수도 있고 저처럼 다른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랑 충돌을 일으켜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재설치를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앞으로는 컴퓨터 노트북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당황해서 AS기사 불러서 출장비 같은걸 낭비하지 마세요. 시대가 좋아져서 조금만 머리를 쓰면 쉽게 처리됩니다. 저는 금방 해결했으니 여러분도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