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3차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1월 11일 처음으로 스타트를 끊은뒤로 이제 3일차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홀짝제 상관없이 사업자가 있는 모든분들이 소상공인3차 버팀목 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물론 지급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온분들이나 이미용업인데도 불구하고 100만원만 나오는분들은 당황스러우시겠지만 다음 안내를 보면서 답답함을 해소하길 바랍니다.

    의성군에서는 버팀목자금 온라인 신청 대행서비스까지 실시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런건 없었던걸로 아는데 참으로 신박합니다. 3일차가 된 지금은 영업제한업종이나 금지업종인데도 100만원 나와서 화가 난다는 분들이 많고 2차 새희망자금을 받았음에도 이번에는 대상자가 아니라는 황당한 이야기에 열불이 터지는 상황입니다.

     

    버팀목자금 오류 문제일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누리집이라고 불리우는 3차 버팀목자금 신청하는 홈페이지로 이동해야만 합니다. 모든 해결의 실마리는 실제 공고문과 관련 사이트가 동일하게 구성되었고 안내가 잘 나오는지 비교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아래 예시를 확인후 직접 따라하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3차 새희망자금 긴급재난지원금을 확인하세요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바로가기

    www.버팀목자금.kr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것 하나를 먼저 짚어드리겠습니다. 공고문에서는 분명히 문자를 받은 분들만 신청하라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실제로 진행하는 과정과는 다릅니다. 실제로 활용하는 카페나 각종 커뮤니티에서 다른 개인사업자 분들이 신청하고 입금받은걸 본다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문자 꼭 받아야만 할까?

    본인이 문자를 수신하고 말고는 신청 및 입금받는것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않습니다. 괜히 올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직접 위에 언급한 버팀목자금 전용 신청페이지로 이동해서 대상자 조회를 한번 해보는게 정답입니다. 그리고 되면 받는것이구요. 너무도 쉽지않나요?

     

    제가 이런점을 활동하는 카페에 있는분들에게만 알려드렸더니 상당히 감사한 마음으로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모르는분들이 아직도 많다는 사실에 참으로 당혹스러울 따름입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안된다고 마음을 먹으면 될 것도 안됩니다. 어차피 밑져야 본전 아닌가요? 3차 재난지원금을 받고 싶은 소상공인이라면 좀더 적극적으로 행동해주세요.

     

    분명히 확인해야할 사항

    매출액이 확실히 감소했는지를 본인 스스로 판단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사업소득 뿐 아니라 기타소득까지 포함해서 전 범위적인걸 봅니다. 국세청으로 신고들어간 모든 소득에 대한 부분입니다. 참고로 작년에 사업자등록을 내고 영업을 개시한 신규사업자분들은 1월 25일 월요일 신고입니다. 1~2월 부가세 신고기간에 신고된 세무자료를 토대로 순서대로 접수한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해서 미리 부가가치세를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신청홈페이지 대상자 조회

    본인이 만약에 2개의 업장을 운영중이라면 이중에서 1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가 스마트 스토어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장이 하나 있고 식당이나 카페를 운영하는 사업장을 또 갖고있다면 둘 중에 지급액이 놓은 사업자번호를 넣고 조회를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식당이나 카페는 집합제한업종으로 200만원을 받을 수 있고 쇼핑몰 같은 경우에는 일반업종으로 100만원 밖에 못받기 때문입니다. 2배는 더 받을 수 있음에도 본인 스스로 1개 업장만 넣어야한다고 잘못된 선택을 하는 일은 부디 없으시길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신청대상 영업제한업종 100만원 의미

    미용업에 종사함에도 불구하고 200만원이 아닌 100만원만 표기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도대체 왜? 이런건지 너무도 어이가 없죠. 공고문에는 분명히 이백이라고 강력하게 명시가 되있는걸 말이죠. 이건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대상자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 자료와 지자체에서 파악하는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모든 데이터가 일치가 되야하는데 그게 안된 상황이라 차후에 검토후 진짜로 영업제한이나 금지된 업종의 소상공인이라면 추후 더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시 주의사항

     

    별다르게 주의할 건 없는데 일부러 하나를 찾으라면 계좌를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신청하는 사람과 동일한 계좌로 넣어야지 엉뚱한걸 넣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자주 사용하고 입출금 푸시나 안내가 오는쪽으로 연결해둬야 착오가 없습니다. 나라에서는 넣어줬음에도 불구하고 자기가 확인안하고 왜? 안주냐며 떼를 쓰는 경우도 의외로 많습니다.

     

    빨간색 별표된 빈칸의 항목을 남김없이 다 채운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착오없이 모든 과정을 마무리했다면 본인 스마트폰으로 신청결과 알림 문자가 도착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버팀목자금 금이 접수되었습니다. 라고 합니다. 모르는건 문의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지만 김종서의 대답없는 너가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버팀목자금 확인지급 대상자 서류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지자체 집합금지, 영업제한업종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일반업종 : 대리인 위임장, 가족관계 증명서류, 사회적 기업, 소비새활 협동조합, 협동조합 기본법상 협동조합 확인서 등이 경우에 따라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먼저 언급한 내용이지만 뭐가 오고 안오고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편의점도 받을 수 있는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다고 합니다. 이건 편의점주들이 들고 일어날만큼 웃긴 일이죠.

     

    이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집합금지,영업제한업종으로 확인되지 않았으나 일단 일반업종 기준 매출요건 등이 맞아서 먼저 주는 것입니다. 지차체로부터 목록을 받아서 정리후 따로 안내한다고 합니다.

     

    연간 연매출 4억원 이하에 매출이 감소해야만 한다는걸 기준으로 삼지만 영업제한이나 금지된 업종의 경우에는 19년 대비 20년도에 매출이 올랐어도 대상이 됩니다.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면세사업자 버팀목자금

    안타까운 이야기만 매출이 없는 상태라면 수입의 증감소를 따질 수가 없기에 아예 지원대상으로 산정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운좋게 지급받았더라도 빠르면 7일 이내에 늦으면 2월 중으로 환수처리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상에서 잘못된 정보를 진실로 포장해서 전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글을 적는 이유는 그런 분들로 인해 혼란을 겪는 분들이 진실과 거짓사이에 방황하는걸 멈추고 팩트만을 볼 수 있게 함입니다. 지금이라도 제대로된 안내를 찾아오셨으니 정말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3차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더이상 고민없이 원하는 결과를 가져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