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경기도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이자 보증료

    이재명 도지사가 다시한번 더 과감한 결단으로 2021년 1월 11일(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대출을 시행합니다. 전국에서 아무도 시행한 적 없는 일을 가장 먼저 실천하네요. 정부도 선뜻 추진하지 못한 일은 영민한 판단으로 과감하게 실행시켰습니다. 혜택이 좋은만큼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분들은 정부 지원금 외 꼭 알아보세요.

    시행일자

    1월 4일 월요일부터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홍보가 생각만큼 크게 이뤄지질 않다보니 아직도 모르는분들이 더 많은 상태입니다. 지원규모는 무려 2,000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말이 2천억원이지 개인사업하는분들 계산하면 금방 마감되고 말 것입니다. 늘 그랬듯이 말이죠.

     

    지원한도

    개인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업체당 1천만원까지 드립니다. 무조건 10,000,000원이 아닙니다. 신용등급을 고려해서 차등지급합니다. 나이스지키미나 토스에서 본인의 신용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으니 체크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공통제출 서류

    사업자등록증 / 사업장 부동산 등기사항 증명서 / 사업장 임대차 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 거주지 임대차 계약서 /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 소득금액 증명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늘 해오던거라 이미 준비는 다들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6개월 이내 서류로 온라인에서 쉽게 서류를 발급받을분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최신

    오늘은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하는 최신방법을 알아봅니다 개인이나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시간과 수수료 등이 궁금한분들은 아래 안내를 따라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등기부등본 인터넷

    oneclock.tistory.com

     

    연소득 연매출 확인방법

    연소득 연매출 확인방법 연소득 입증서류 발급을 인터넷으로 바로 하세요 소득감소 증빙서류 중에 연소득 증빙자료 필요한 프리랜서,개인사업자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연소득 확인방법 프

    oneclock.tistory.com

    자격대상자 자세히 보기

    1. 저신용자 : 개인신용평점 744점 이하인 자

    ( 농협은행 개인신용평점 조회결과 )

     

    2. 저소득자 : 기준 중위소득 (4인가구 기준) 80% 이하인 자

    2021년 기준 연간소득인 4천 7백만원의 80% 이하를 의미합니다.

     

    3. 사회적 약자 : 40,50대 가장(은퇴,실직자),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기

    1. 경기도 내 소상공인이면서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겪는 3계층을 보호하자는 목적입니다.

    2. 업체당 1천만원 이내로 도와준다고 발표했습니다.

    3. 경기도에서 코로나19 극복 통장을 지원합니다.

    4. 경기 지역권에 거주하고 영업중인 소상공인을 위해 경기도에서 100% 보증을 합니다.

    5. 무이자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좋은 조건으로 경기도 소상공인 코로나 자금지원은 이자 2% 금리로 결정됐습니다.

    6. 무려, 5년이란 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갚아나가야할 돈이긴 하지만 내가 신용이든 다른 방식으로 은행문을 두들릴때와는 차원이 다른 조건입니다. 

    7. 적다면 적고 크다면 큰 보증료에 대한 부담까지 도에서 직접 나서서 해결해주니 한숨 돌릴 수 있게 됐네요.

    8. 보다 궁금한 사항들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물어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간략한 안내정도만 가능합니다.

    9. 접수는 농협은행으로 가서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통장을 만들려고 왔다고 말하면 됩니다. 1월 11일 월요일부터 일천만원 한도까지 가능하니 이용에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상세내용

    재단이 이용중인 NICE 평가정보(주)의 CB등급을 고려해 6등급 이하인 분들이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건강료 납입내역서와 소득금액증명원 등을 준비해서 본인이 월 3,901,032원(4인 기준) 이하임을 밝힐 수 있다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북한이탈 주민과 40~50대 가장, 장애인, 한부모,다문화,다둥이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도 저마다 자신의 신분을 밝힐 수 있는 준비물들을 표를 보시고 준비하면 됩니다. 보통은 정부 24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주민센터로 방문하는 방법 또는 지하철 바로 옆에 위치한 각종 관공서 무인민원발급기로 필요한 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3개월 변동금리 2.58% 1년 고정금리 연 2.76%의 저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1%대의 보증료를 지불하는게 원칙이지만 이를 경기도에서 이를 대신 부담하기로 했습니다. 은행으로부터 빌리는 기간은 1년 단위로 총 4회까지 연장할 수 있기에 총 5년까지 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신청부터 접수 및 심사 그리고 실행완료까지 원스톱으로 한방에 이뤄진다고 하니 시간 소요는 많이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성한글이 도움되었길 바라며 경기도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이자 보증료 관련글을 이쯤에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자금융통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이라면 잘 활용해서 위기를 기회로 삼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