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가격

    대형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하는방법과 가격을 상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사실 우리가 무심결에 내놨다가 경고 딱지를 한번 당해보면 정신이 번쩍 들게됩니다. 이럴 때는 돈내고 물건 버리지말고 무료 수거 업체를 통해 페가전제품을 버리세요.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하기

     

     

     

    주민들한테 욕먹지말고 재활용이 가능한 대형생활폐기물의 종류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해당 물건을 내놓을때는 그냥 버리지말고 관할 구청홈페이지로 접속해 폐기물스티커를 인터넷 발급받아서 버려야하니 다음 안내를 숙지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만약 마포구 쪽에서 살고있는 주민이라면 마포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곳에서 청소 또는 재활용 등의 단어로 찾아들어가다보면 아래와 같이 대형폐기물 배출안내 방식에 대한 설명을 접할 수 있습니다. 각 동마다 쓰레기 배출하는 요일과 방법 등도 상세하게 조회가능하니 잘 활용하면 자연순환을 통한 환경도 지킬 수 있게됩니다.

     

    대형폐기물 방문수거

    원래는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방문해서 내가 버릴려고 하는 품목을 사진찍어서 보여주거나 설명을 통해서 해당 품목에 대한 폐가전제품 수거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붙여서 밖으로 내다놓으면 수거업체에서 보통 다음날 오전~오후 시간때 가져갑니다.

     

    대형생활폐기물 방문수거 안내

    구청홈페이지에서 신고후 수수료 납부하고 집 앞에 내놓으면 알아서 방문하고 수거해갑니다. 버릴 수 있는 품목의 기준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버리기 힘든 전자제품과 같은 품목들입니다. 쇼파,의자,테이블,전자레인지,세탁기,냉장고,빔 프로젝트 등 굉장히 많죠.

     

    스티커 발급받지 말고 무료로 수거하는 업체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아래를 통해 불필요한 물건 버려보세요.

     

    무료수거 신청하기

     

     

    주민센터로 방문해서 처리하기 귀찮은분들은 관할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대형폐기물배출 유사한 단어를 찾아서 폐기물스티커를 인터넷발급 받아서 처리하면 됩니다. 높이가 1m 미만인 소형폐가전 제품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따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것보다 규격이 좀 나가는 경우만 배출 수수료가 하단의 표기된 표처럼 발생하게 됩니다.

     

    대형폐기물 배출수수료 품목별 부과기준을 파일로 올려드릴까도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안받는분들도 많으실것같아서 한 화면에 보여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얼마인지 궁금한분들은 한번 알아보고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내놓는것보다는 요즘 유행하는 당근마켓을 활용해서 지역주민분들에게 저렴하게 양도하거나 그냥 나눔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나에게는 쓸모없는 물건일지라도 누군가에겐 필요할 수 있거든요.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배출방법

    위에 언급한 폐기물 스티커 가격표를 꼭 확인하고 대형폐기물은 인터넷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평일 오전 5시 ~ 15시까지 수거하며 공휴일은 쉽니다. 빠르면 다음날 가져가고 늦게 가져가면 2일 ~ 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인터넷으로 폐기물처리신고를 했다면 납부필증번호가 나옵니다.

     

    집에 프린트가 있다면 출력하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해당 번호와 폐기물명 및 금액과 배출장소 등을 A4 용지 같은곳에 간략하게 적어서 투명 테이프 같은걸로 사방으로 붙여주면 끝입니다. 물론 비바람에 뜯겨져 나가지 않도록 세심하게 붙여야합니다. 이렇게만 해주면 수거업체에서 잘 가져갑니다.

    이모든건 조금이나마 환경을 지키기위함입니다.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및 가격에 대한 설명을 잘 숙지하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구를 아름답게 보존해서 후손들에게 잘 물려주기 위해서라도 현세대가 꼭 지켜야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