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삼성 갤럭시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노트북에서 갤럭시 핸드폰으로 핫스팟을 쏴서 인터넷을 사용중이였습니다. 갑자기 인터넷이 먹통이 되면서 더이상 사용하기 힘든 상황이 되어 버렸고 저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 테더링을 생각해냈습니다.

     

    테더링은 아시다시피 전파로 연결시키는 방식이 아닌 USB 선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전자기기를 연결해서 인터넷 신호를 끌어다 사용하는걸 의미합니다. 일단 가지고 있는 유에스비 선으로 연결했지만 아무런 작동도 하질 않아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삼성 홈페이지에서 USB 통합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삼성 USB 드라이버 다운방법

    2024년부터 삼성 홈페이지가 달라지면서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도 달라졌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필요한 유틸리티 자료를 다운 받아가세요.

    삼성전자에서는 해당 자료를 온라인상에서 스스로 다운받아서 처리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삼성 usb 드라이버로 검색하거나 위 안내창으로 이동해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만약, 위의 과정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삼성드라이버 또는 휴대폰 컴퓨터연결 과정에 대한 안내를 참고해서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삼성전자 공식 페이지에서 모바일 > 스마트폰을 클릭합니다.

     

    내가 사용중인 모델을 검색하면 사용설명서 및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모델이 나와서 필요한 내 모델을 찾기가 어렵다면 핸드폰 설정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휴대폰 정보를 클릭해 모델명 그대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본문에 설명한 내용을 따라가면 아래와 같은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자료이므로 바이러스 같은건 존재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N사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유틸리티 카테고리를 통해 받는 방법도 존재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방법

    1. 파일이 있으면 바로 설치작업으로 돌입하면 됩니다. EXE 실행파일을 눌러서 노트북이나 PC 어디서든 갤럭시폰과 전자기기의 파일전송 및 테더링을 위한 작업을 하기위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2. 사용언어와 지역은 한국어 및 대한민국으로 고정 선택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입합니다.

     

    3. 설치할 위치는 기본적으로 C:로 고정되어 있지만 본인이 원하지 않는다면 다른 드라이브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이런류의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되도록이면 SSD에 설치하는게 보다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고정값 그대로 설치하는 편입니다.

     

    4. 용량이 약 35MB 정도 밖에 되지않을 정도로 작은만큼 설치시간도 30초 이내로 마무리 됩니다.

     

    5. USB 설치 마법사가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종료시켜 줍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테터링 연결방법

    1. 컴퓨터와 갖고있는 갤럭시 핸드폰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휴대전화의 데이터에 접근합니다.란 문구가 나와야 합니다. 만약에 통합 유에스비 드라이버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팝업 메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삼성 통합 USB 드라이브 설치에 오류가 생긴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은 연결된 USB 선을 다른 걸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충전만 되는 선이 있고 충전과 데이터가 함께 전송되는 양방향 기능을 가진 선이 따로 있기에 여러개의 선으로 테스트해야만 합니다. 십중팔구 선 바꾸면 잘 될 것입니다.

     

    2. 스마트폰에서 설정 > 연결 항목을 선택합니다.

     

    3.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클릭합니다.

     

    4. USB 테더링을 클릭해서 스위치가 켜질 수 있게 합니다. 회색으로 된 경우에는 사용안함 (OFF) 상태를 의미합니다.

     

    모든걸 완료했다면 오른쪽 아랫줄에 다음과 같이 PC에서 인터넷이 잘 연결됐다는걸 증명하는 아이콘이 활성화되게 됩니다. 

     

    삼성 갤럭시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맺음말

    한동안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던 핫스팟 연결의 부재로 인해서 어쩔 수 없는 대안으로 테더링을 선택했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하는 과정의 귀찮음은 늘 존재하지만 막상해보면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나름 정성을 들여서 작성한 글입니다. 삼성 통합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컴퓨터 노트북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컴퓨터 노트북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집에 있는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및 대처법으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발생하는 문제를 5분 이내로

    onecl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