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클락 뉴스

목차

    과거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아놓은 상황에서

    2019년 7월부터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약 1년전에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얻었으니

    해당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내 블로그에 바로 나올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도 이틀이 지나도 안나오더군요


    예전에는 아무리 늦어도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후

    24시간 정도만 지나면 100%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제가 무슨 잘못은 한건 아닌지

    아니면 과거에 발급받은 코드는 문제가 생긴줄 알았습니다


    관련글크롬 속도저하 안전한 연결 설정중 해결함



    상단도 그렇고 하단에서 심어둔 광고가 미노출 상태입니다

    계정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지 걱정이 앞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모드로 접속해보면

    저는 분명히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사용중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1년 전까지만해도

    사용해오던 블로그에선 아직 광고가 나오거든요


    뭔가 이상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계정도 띄우고 티스토리도 띄우고

    양쪽 윈도우 창을 번갈아가면서 이상한점을 계속 찾았습니다


    분명히, 내가 모르는 실수가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저랑 똑같은 증상이 있는지 다른분들 글도 막 찾아봤습니다

    제가 약 2시간 정도 씨름하다가 화가나서 플러그인을 빼버렸습니다



    신생 블로거라 노출을 안시켜주나? 싶었습니다

    이것말고는 다른걸 의심할 수는 없었구요


    하루가 지나 화를 가라앉히고

    관련 커뮤니티를 돌면서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애드고시라는 말을 하더군요

    과거에는 무조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내줬지만

    지금은 깐깐하게 심사해서 통과해야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 ◀ 클릭!


    여기로 일단 접속해줍니다

    당연히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필수구요


    화면 왼쪽에 보시면 <사이트>라고 있습니다

    눌러보면 여러분 화면에선 아무것도 없어야 정상입니다


    전 방치해둔 2개 사이트가 등록된 상태로 있네요ㅋ



     '사이트 추가' 파란색 버튼을 누르고 심사를 기다리면 됩니다

    빠른 분들은 일주일 안에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최소 10개 이상 성실하게 포스팅을 하고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은 작성해야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작성한 글자수가 819자라고 나오네요

    아무래도 주저리 더 떠들어야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미노출로

    고통받는분들이라면 이글을 꼭 읽어보셨음 좋겠네요


    약 1년 사이에 바뀐 정책으로 판단되구요

    2018년에 티블을 처음 시작한분들이라면

    과거와의 차이를 몰랐겠지만


    저처럼 예전에 하다가

    다시 시작하려던 분들은

    광고 미노출에 당황했을겁니다


    아무나 무분별하게 광고달고 돈버니까

    구글에서 맘에 안들었나봅니다


    저는 약 15개 정도 글을 채운후 도전할겁니다

    이글로 딱 10개를 채우는거라서요


    글자수도 그렇지만 총 포스팅 갯수가 적으면

    불합격이라고 하니 주의하세요